004 도해특집 4륜구동(4WD)의 새로운 가치006Introdution최근의 4WD 분류방법 2가지0104WD의 테크닉 트렌드010FILE 1 고성능 4WD의 차량 제원과 구동력 배분012FILE 2 연비 시대의 생활 4WD는 토크 분할 방식이 주류이다 0144WD의 Technical history0204WD의 기구 해설028최신 4WD TEST & ANALYSIS030FILE 1 AUDI S4034FILE 2 SUBARU WRX STI038FILE 3 PORSCHE Panamera 4S042FILE 4 LEXUS RX 450h045전/후 토크 배분 0:100 ~ 50:50을 원활하게 제어하는 능동적 토크 컨트롤054전동자동차의 4WD시스템058Epilogue 일본이 세계를 이끈 그 기술자산이 시들지않도록 새로운 첫걸음을 내딛고 싶다060Appendix4WD 일본판매차종 사양062 도해특집 MT / DCT 완전이해 064Introdution트랜스미션의 구성과 분류068Chapter 1트랜스미션의 역할072Chapter 2MT / AMT의 구조와 작동원리074기어 트레인078싱크로 메시 (동기치합식)082시프트 & 실렉트ㆍ메커니즘 ― AISIN AI BG6088클러치092Case 01 Mazda | MT _ SKYACTIV MT096Case 02 AISIN AI/AISIN SEIKI | AMT _ MC5 / MJ6098Case 03 FEV | AMT _ 7H-AMT100Various Cases AMT_유럽에서는 다양한 베리에이션(Variation) 을 사용하고 있다102Chapter 3DCT의 구조와 작동원리104듀얼 클러치108시프트와 제어112Case 01 FPT | DCT _ 알파 TCT(C635 DDCT )114Case 02 VW | DCT _ DQ250 / DQ 200 / DQ500 / DL501116Case 03 Fuso | DCT _ DUONIC118EpilogueMT와 그 주변 기술은 이제부터 점점 중요해진다106Specific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