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매틱 트랜스미션 완전 이해오토매틱 트랜스미션의 개론 06AT의 매커니즘 08-토크 컨버터-스타팅 디바이스의 응용과 전개-유성기어-밸브 보디-변속의 토크 흐름AT의 최신기술 26-FR용 7단 AT설계의 핵심-변속 시스템의 다양화를 커버하는 8단 AT-노선버스에 대한 AT의 전개AT를 지원하는 주변 기술 44-ATF가 수행하는 역할이란?-AT를 개발하는 방법은 미지의 영역이다-단순한 분해 청소 조립이 아닌 단점을 보완하여 발전시키는 오버홀특별강의 - 기어의 소재가 바뀌면 성능은 크게 향상된다. 56일본·유럽·미국 AT 일람표 60에필로그 - 엔진+변속기의 미래상은 효율, 선호, 안락의 틈바구니에서 요동치고 있다 64도해특집 CVT 완전 이해 68CVT란 무엇인가 70CVT의 원리 72-벨트와 풀리에 의한 변속의 메커니즘-JF015E의 설계 프로세스CVT의 구조 80-풀리-벨트-체인-CVT풀루이드-토크 컨버터-밸브 보디CVT의 최신 사례 96-CVT를 하면 할수록 여러 가지 점들이 보인다-부변속기 채용으로 기어비 적용 범위를 확대-전달 효율이 높은 체인 구동을 채용-리니어트로닉의 조립-순정 자사 제품에 대한 긍지-손실의 저감과 경량화의 추구-토로이덜 CVT의 가능성-풀 토로이덜 IVT의 개발의 여기까지 진행되었다에필로그 - 근대의 CVT 개발은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