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 이상적인 교육을 만나다1 _ 자유, 협력, 경험역사와 재료공학을 함께 공부한다면소통과 협력을 배우는 팀 프로젝트2 _ 학생을 움직이게 하라학점은 무기가 아니다외부 규제와 내적 동기3 _ 가르침을 넘어 배움으로교수는 지식을 전달하는 사람이 아니다알아차리기, 들어주기, 질문하기인내심을 길러야 하는 것은 학생이 아니라 교수다학생이 디자인하는 교육 과정활동 구체화4 _ 학생의, 학생에 의한, 학생을 위한 학교졸업생의 품질을 정의하다학점까지 학생이 정한다올린을 세운다기업이 투자하는 수업학생 박람회입학생 선발 프로그램성적이 없는 수업5 _ 혁신의 기술변화를 위한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마음을 얻어야 바뀐다변화를 이끄는 구성원 그룹 매트릭스6 _ 올린이 말하는 올린모든 답은 학생 안에 있다창업과 같은 도전 정신으로 만들어 낸 학교에필로그 ; 교육에도 혁신가가 필요하다주북저널리즘 인사이드 ; 학교에서 배운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