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의 말 한국의 독자들에게* 서문 생각의 근육을 강화시키는 스탠퍼드의 가이드CHAPTER 1 리프레이밍 : 관점을 다루어라* ‘디 스쿨 ’에서 제일 먼저 배우는 것 ‘공감’_ 어떻게 다르게 볼 수 있을까?* 코닥과 넷플릭스의 엇갈린 명암_ 왜 리프레이밍이 필요한가?* 의료장비를 액세서리로 리프레이밍한 비스포크_ 리프레이밍의 진정한 의미CHAPTER 2 아이디어 자극 : 말랑한 사고력 만들기* 일류 공대생과 섹스트론_ 혁신적인 사고는 무언가를 깨부숴야 나온다* 아이디어 타가수분 하기_ 좋은 예술가는 베끼고 위대한 예술가는 훔친다* 많은 나라를 경유하는 출장의 이유_ 때론 목적지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다* 답은 예상치 못한 곳에 있다_ 해수면 상승과 임산부 고혈압의 관계* 은유와 유추_ 아이디어를 찾는 방향키CHAPTER 3 브레인스토밍 : 회의, 제대로 하고 있습니까?* 첫 번째 해결책의 함정_ 적어도 세 번은 질문하고 생각하라* 브레인스토밍 따라잡기_ 브레인스토밍의 11가지 규칙CHAPTER 4 _ 관찰 : 창의력에 필요한 소재 모으기* 당신은 인생의 ‘물’을 볼 수 있는가?_ 당신이 속한 세상에 관심을 기울일 것* 추측하지 않고 관찰하는 습관_ 인간은 자신이 예상한 것들을 경험한다* 스탠퍼드 사파리 관찰 수업_ 관찰은 아주 자극적인 경험* IDEO의 잠재력 원천_ 창의성을 위한 기본기에 충실하다CHAPTER 5 공간 : 멋진 장소에서 멋진 아이디어가 나온다* 상상력을 자극하는 공간_ 공간이 인지에 미치는 중대한 영향* 스탠퍼드 ‘디 스쿨’의 공간 디자인_ 창의적 문제 해결에 최적화된 공간* 공간을 가지고 노는 회사 IDEO_ 더 나은 작업 환경을 위한 끊임없는 실험* ‘디 스쿨’의 시뮬레이션 게임_ 왜 아무도 테이블을 옮길 생각을 못할까?* 빛과 소리가 인지에 미치는 영향_ 배경음악에 따라 와인 맛이 바뀐다고?* 이완 매킨토시의 7가지 공간_ 우리에게 필요한 공간의 거의 모든 유형* 지금 당장 공간을 바꿔라_ 픽사의 풍요롭고 도발적인 작업 환경CHAPTER 6 제약 : 창의성에 불을 붙이는 촉매제* 본능적 미루기_ 제약된 상황에서 극대화되는 창의성* 말발굽 대신 코코넛_ 한정된 자원을 창의적으로 활용하기* 트위터가 창조자를 만든다?_ 단어 제약의 미학* 때론 정반대의 상황이 효과적이다_ 아마존은 어떻게 무료배송을 실시했을까?CHAPTER 7 보상 : 인생 그 자체가 게임임을 이해하라* 창의성을 높여주는 피드백과 보상_ 피드백은 자주 이뤄져야 한다* ‘디 스쿨’의 보상법_ 무작위적으로 소소하게* 폭스바겐의 재미 이론_ 창의적 행동을 유발하는 게임의 규칙과 보상* 의학기술의 혁신을 가져다준 보상_ FDA의 ‘고아약’ 장려 정책* 조직의 리더가 쉽게 범하는 잘못_ 창의성을 억압하는 나쁜 규정CHAPTER 8 팀플레이 : 한 명의 천재에 환호하던 시대는 끝났다* 누가 에베레스트 정상에 오를까?_ 세계적 등반가 로드리고 호르단의 획기적 결정* 스탠퍼드 ‘디 스쿨’의 6개 생각 모자_ 전통적인 창의성 수업 코스* 창의적인 결과물을 만드는 팀 구성은?_ 관리자의 융화 기술이 차이를 만든다* 가벼운 시도가 장려되는 즐거운 환경_ 게임을 하듯 재밌는 팀플레이가 중요CHAPTER 9 실험 : 리스크를 감수하고 기꺼이 도전하는 분위기, 어떻게 만들까?* 실패 확률 90%의 기업에 투자하는 고슬라벤처_ 실패는 데이터다* 인스타그램의 탄생 배경_ 끊임없이 실험하고 성공의 실마리를 잡아라* ‘디 스쿨’의 ‘공정한 실패’ 워크숍_ 시행착오를 훈련하기* 가장 최선의 아이디어를 찾는 비결_ 생각을 마음속에 오래 품지 말 것* 실패를 권장하는 환경 만들기_ 혁신 엔진은 실험을 장려하는 문화에서 생긴다CHAPTER 10 포지셔닝 : 당신은 ‘어떤’ 사람입니까?* 수식어에 따라 갈리는 생각의 방향 _ 페이스북의 ‘고객 마케팅’과 ‘창조적 마케팅’ 팀* 두려움을 극복하는 마인드세트 _ “어쨌든 내 생각이 옳다!”* 다이아맨디스의 법칙_ 불가능해 보이는 일을 가능케 하는 조련사* 창의적 아이디어의 또 다른 연료_ 마음이 이끄는 길을 따라가라CHAPTER 11 혁신 엔진 : 혁신을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지식_ 상상력의 연료* 상상력_ 지식을 아이디어로 변형시키는 촉매* 태도_ 창의성에 시동을 거는 불꽃* 자원_ 지식과 상상력으로 확보되는 것* 환경_ 상상력의 외부적 구현* 문화_ 지식·상상력·태도·자원·환경을 연결시키는 사슬* 긴밀하게 맞물린 혁신의 톱니바퀴_ 엔디버 기업가들의 사례* STVP 글로벌 ‘5달러 프로젝트’_ 당신은 이미 혁신의 열쇠를 쥐고 있다* 감사의 말*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