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 일본 접객의 비밀1 _ 오모테나시란 무엇인가2020년 도쿄 올림픽 유치의 비밀 병기오모테나시의 원류hospitality와의 차이점2 _ 잉여와 비효율로 승부한다 ; 사토카메라5시간 접객이 만들어 내는 기적지라시 마케팅3 _ 잃어버린 당신의 손을 찾아 드립니다 ; 도큐핸즈손의 복권연간 1회전 상품도 매장에 비치한다고객을 위한 접객에는 극도의 효율과 전문성을 추구한다철저히 고객 시선에 맞춰서 안내한다4 _ 일단 손님을 때려눕혀라 ; 쓰카다농장치열한 이자카야 전쟁우리는 손님과 권투 경기를 한다.손님? NO! 알바가 왕이다쓰카다 취업 활동 연구소5 _ 안 팔리는 책 위주로 진열합니다 ; 빌리지뱅가드Exciting Book Store연상 진열독창적인 POP6 _ 푹 못 주무셨으면 환불해 드립니다 ; 슈퍼호텔베개도 고를 수 있습니다이익을 만들어 내는 사상의 출발점슈퍼호텔 벤처 지배인의 자율형 감동 인간많은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닌 한 사람을 위한 서비스고객에 대한 개념숙박 품질 보증 제도우리는 ‘진짜’를 제공한다.7 _ 설령 망할지 몰라도 출점합니다 ; 세이코마트홋카이도 점유율 1위 세이코마트우린 홋카이도에서 우리만 할 수 있는 걸 합니다홋토셰프 서비스8 _ 꿈의 나라에서는 누구도 불행해서는 안 됩니다 ; 도쿄 디즈니랜드지진 속에서도 빛을 발한 오모테나시눈물의 생일 파티에필로그 ; 의식해서 더해야 할 미덕북저널리즘 인사이드 ;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