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습과정 안내Chapter 1. 서비스인의 기본자세 1. 서비스인의 정신 2. 서비스인의 용모 3. 서비스인의 표정관리4. 서비스인의 태도 5. 서비스인의 대화예절 6. 서비스인의 전화예절Chapter 2. 바른 인사법과 자세 1. 서비스인의 인사법2. 상황별 인사 3. 서비스인의 안내자세4. 고객응대 화법 Chapter 3. 파지법 기본 실무 1. 트레이 파지법 2. 플레이트 파지법 3. 글라스 파지법 4. 실버웨어 파지법 5. 서빙스푼 & 포크 파지법6. 린넨 취급법Chapter 4. 테이블 기물과 장비 1. 기물류 2. 글라스류 3. 도자기류 4. 린넨류 5. 장비류Chapter 5. 테이블세팅 1. 테이블세팅 2. 테이블세팅하기 3. 냅킨Chapter 6. 음식서비스 1. 테이블서비스2. 테이블서비스의 방법Chapter 7. 음료서비스 1. 음료서비스의 요령2. 와인서비스의 실무3. 샴페인서비스 4. 브랜디서비스5. 위스키서비스Chapter 8. 주문서비스 1. 접객서비스의 과정 2. 주문서비스 Chapter 9. 고객접점서비스 1. 예약서비스2. 주차서비스3. 환영서비스 4. 주문서비스 5. 식음료서비스 6. 뒷정리서비스 7. 계산과 환송서비스 Chapter 10. 서양음식의 이해 1. 서양음식의 특징 2. 프랑스음식 3. 이탈리아음식 Chapter 11. 서양음식서비스 실무1. 테이블세팅2. 서비스 과정Chapter 12. 동양음식의 이해 1. 중국음식 2. 일본음식 3. 한식음식Chapter 13. 한식서비스 1. 한식의 테이블세팅 2. 서비스 과정Chapter 14. 일식서비스 1. 일식의 테이블세팅 2. 서비스 과정 3. 카운터서비스Chapter 15. 중식서비스 1. 중식의 테이블세팅 2. 서비스 과정Chapter 16. 고객 불평 처리법 1. 고객 불평 2. 고객 불평 응대법■ 사례예시 NCS 기반 직무능력수행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