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역자 서문Chapter 1 전략적 기부에 대한 단상효과성, 책무성, 정당성 | 두 기부자의 이야기 | 필란트로피 전략모델Chapter 2 필란트로피 가치의 차원공공의 필요와 사적 가치 | 가치 창출의 4가지 형태 | 더욱 자선적인(charitable) 기부의 형태 | 도구적인 기부와 나눔의 형태 | 표현적인 기부와 나눔의 형태 | 통합적 접근과 형태: 전략적 기부Chapter 3 논리모델―변화·레버리지·규모이론논리모델의 구성요소 | 변화이론 | 레버리지이론 | 규모이론Chapter 4 기부 스타일참여 | 프로파일: 익명성과 찬사 | 새로운 스타일: 벤처필란트로피 | 필란트로피를 둘러싼 관계Chapter 5 타임프레임사회문제와 시간 | 지출률의 결정 | 할인 | 시간에 대한 기부자의 정의 | 시간의 도전Chapter 6 제도와 수단네 가지 고전적 형태의 재단 | 연계이론 | 또 다른 형태의 수단 | 정렬과 적합성Chapter 7 전략적 기부를 위한 전망기능과 평가의 형태 | 경로 | 필란트로피의 미래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