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4 도해특집 THE 앞바퀴 구동006Basics1 도요타 FF의 아버지가 말하다 『작고 넓고 가볍게』에 담겨진 생각010Basics 2 앞바퀴 구동의 기술적 특징010 「엔진 가로 배치」가 유행했던 이유012 중량 배분과 패키징의 상관 관계016 4바퀴 접지야말로 안정성의 열쇠018Basics 3 앞바퀴 구동의 역사024Dynamics1뒷바퀴 구동 차량 제작사가 만든 앞바퀴 구동 차량030Statics1같은 엔진의 가로와 세로 배치 - 도요타의 경우034Statics2차체와 동력의 연결지점 - 엔진 마운트036Statics3FF의 조향장치 설계 040Dynamics2앞바퀴 구동 차량의 구동력과 운동성능의 잠재력044Dynamics3FF현가장치를 만드는 방법048 도해특집 THE 뒷바퀴 구동 050Basics 1 뒷바퀴 구동의 주행 메커니즘050 뒷바퀴가 자동차를 「밀어줄」 때 그 힘은 어떻게 작용할까052 뒷바퀴 구동 차량의 장점은 자세제어 수단을 한 가지 더 갖고 있다는 것054 자동차 설계 엔지니어의 증언056Basics 2 뒷바퀴 구동의 기술적 특징056 뒷바퀴 구동 차량은 왜 멋지게 보일까058 앞뒤 중량 배분과 「주행」과의 관계060 구동력을 받아내는 뒤쪽이 포인트062 설계 요건은 앞바퀴 구동 차량과 차이가 없다064Basics 3 뒷바퀴 구동의 역사070Dynamics1 FR 스포츠카의 검증 무게 중심, 요, 그리고 구동력076Statics1 동일 엔진의 가로와 세로배치 - 마쯔다의 경우080Statics2 구동축 FR vs FF 엔진과 바퀴의 「1대1」회전은 등속 조인트 없이는 얻을 수 없다084Statics3 앞에서 조종할 것인가, 뒤에서 조종할 것인가 - 조향장치의 설계에 대해 생각하다086Statics4 FR의 개발과 설계 AWD(All Wheel Drive) 제작사가 개발한 FR 스포츠 - 스바루 BRZ090Dynamics2 FR 현가장치의 제작 방법094Dynamics3 구동력 제어와 차량운동098Special또 하나의 뒷바퀴 구동 가로배치 미드십 RWD에 감춰진 함정 - 혼다 S60의 완성조건을 들여다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