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고유영토, 독도][프롤로그][제1장] 죽도문제연구회의 칙령41호 『석도=독도』부정에 대한 검증1. 들어가면서 2.『조선어사전』의 『독(獨)』에 대한 사실 날조3. 고문헌상의 『독도(獨島)』와 『칙령41호』와의 관계성 부정4. 고지도로 보는 『우산도=석도=독도』의 고증 5. 시모조의 칙령 41호 『석도=독도』에 대한 날조 6. 맺으면서[제2장] ‘죽도문제연구회’의 『평화선』에 대한 사실 날조 방식1. 들어가면서2. 평화선의 합법성에 대한 사실 조작3. 시마네현의 독도상륙 시도 사실 조작 4. 시마네현의 죽도어업정책 사실 조작 5. 평화선 이후 독도문제 사실 조작 6. 맺으면서[제3장] 죽도문제연구회의 ‘죽도’ 영유권 날조와 선동 방식-한국 함평중학교 학생이 보낸 편지를 중심으로1. 들어가면서 2. 제4기 죽도문제연구회의 발족 경위 3. 한국 학생들이 보낸 『죽도교육 비판 편지』의 일본 언론 보도 4. 죽도문제연구회 좌장 시모조의 견해에 대해 5. 죽도문제연구회 사사키 고문의 견해 6. 한국 중학생의 편지에 대한 소셜미디어의 반응 7. 맺으면서[제4장] 죽도문제연구회의 날조된 ‘죽도’ 영유권 논리로 일본네티즌 선동1. 들어가면서 2. 함평중학교 독도 동아리에서 보낸 편지 내용 3. ‘2찬네루’에서의 날조된 독도 논리 4. ‘2찬네루’에서 한국 네티즌의 반응과 표현 방식 5. ‘2찬네루’에서 일본 네티즌의 반응과 표현 방식 6. 맺으면서[에필로그][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