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2018 충청남도교육연수원 기본 방향
시간표
목차
기본 소양 영역 6
보건수업 모형 / 김수현 7
I. 보건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수업모형 7
보건교육과정 이해 / 최정욱 19
I. 보건교육의 이해 22
II. 보건교육의 변천사 26
III. 보건교육 활성화 방안 33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 평가가 바뀌면 수업과 기록이 바뀝니다! - / 전건용 35
I. 들어서며 35
II.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 교육과정 37
III.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수·학습 및 평가의 중점 41
III. 일체화 알아보기 44
VI. 나가며 57
참고문헌 59
전문영역 61
프로젝트 수업 활용한 보건수업 적용 / 조미경 63
I. 프로젝트 학습의 의미와 조건 63
III. 프로젝트 학습 실제 67
참고 자료 70
보건수업의 실제 사례 / 김은영 71
I. 배움중심 보건수업 71
II. 교사가 선택할 수 있는 네 가지 수업 72
III. 배움중심 학생중심활동 보건수업의 예 73
사상체질의 이해 / 이동훈 85
하브루타 활용한 보건수업 적용 / 임성실 97
거꾸로 수업 활용한 보건수업 적용 / 박한범 119
[1] 거꾸로 교실이란? 122
[2] 거꾸로 수업을 해야하는 이유 124
[3] 거꾸로 수업의 실패 130
[4] 거꾸로 수업 채우기 - 디딤영상 만들기 133
파이토케미컬과 건강 / 정선희 141
I. 병든 세포를 살리는 치유영양소, 파이토케미컬 141
II. 약물은 병든 세포를 살리지 못한다 143
III. 파이토케미컬의 항암효과 및 건강효과 144
IV. 파이토식이요법 148
V. 질병 예방용 파이토쿠킹 조리법 가이드 148
VII. 파이토쿠킹 레시피 149
참고문헌 150
부록 151
연수 안내 153
이수증 발급 방법 154
교육과정 및 강사평가 설문 응답지 155
연수생 명단 157
시설 배치도 및 비상대피요령 158
판권기 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