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2018 충청남도교육연수원 기본 방향
시간표
목차
전문영역 6
하브루타 학습법 / 안계복 7
Ⅰ. 학생 활동 중심 수업을 꿈꾸다 7
Ⅱ. 학생 활동 중심 수업을 위한 전략 8
Ⅲ. 하브루타의 이모저모 10
Ⅳ. 하브루타 수업의 실제 13
Ⅴ. 행복한 수업 나눔 22
Ⅵ. 나오며 23
플립러닝 / 박성광 25
내가 생각하는 혹은 알고 있는 거꾸로 수업 25
어색함을 깨트리는 시간 25
1. 거꾸로 수업이 뭔가요? 27
2. 거꾸로 수업 사례 32
3. 이야기 거리 35
제가 생각하는 거꾸로 수업이란? 36
프로젝트 학습법 / 박은미 39
I. 프로젝트(Project)학습의 이론적 배경 39
II. 프로젝트학습 교육과정 재구성 사례 43
III. 독서프로젝트(Project)학습 사례 마주보기 49
참고 문헌 51
비주얼 씽킹(Visual Thinking) 활용 학습 / 배준호 53
I. 비주얼씽킹(Visual Thinking)이란? 53
II. 비주얼씽킹(Visual Thinking)은 그림을 잘 그려하는가? 53
III. 왜 비주얼씽킹(Visual Thinking)인가? 54
IV. 비주얼씽킹(Visual Thinking) 사례 59
V. 비주얼씽킹(Visual Thinking) 프로그램 64
북아트 활용 학습 / 박은미 67
I. 북아트(book art)의 개념과 이해 67
II. 북아트 교과학습 활용사례 70
III. 북아트 활용 학습의 교육적 효과 77
참고 문헌 79
부록 81
교육과정 및 강사평가 설문 응답지 83
연수등록 안내 85
연수생 명단 87
판권기 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