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2018 충청남도교육연수원 기본 방향
시간표
목차
전문영역 6
학교 속의 문맹 문제 해결 / 김정원 7
Ⅰ. 학교 속의 문맹 7
Ⅱ. 읽기 따라잡기 프로젝트 9
Ⅲ. 읽기 능력은 어떻게 발달하는가? 14
참고 문헌 19
읽기 따라잡기 개별화 수업 / 정연희 21
Ⅰ. 읽기 따라잡기 지도 원리 : "아이로부터 출발하라" 21
Ⅱ. 아이 눈높이에서 머무르기 22
Ⅲ. 동영상 사례로 보는 읽기 따라잡기 개별화수업 31
참고 문헌 35
책발자국 K-2 수준 평정 그림책 / 정연희 37
Ⅰ. 초기 문해력 교육을 위한 수준 평정 그림책의 활용 37
Ⅱ. 읽기과정분석(러닝레코드) 실습하기 42
학생 읽기 수준에 맞는 그림책 평정하기 / 김정원 51
Ⅰ. 책 발자국 그림책으로 수준 평정 연습하기 51
Ⅱ. BFL 0~3 수준별 독자의 발달적 특징 53
Ⅲ. BFL 0~1 수준별 그림책 만들기 60
읽기 개별화 수업 보기 및 분석 / 김정원 63
Ⅰ. 지도 일지 작성을 통한 성찰 63
Ⅱ. 읽기 따라잡기 지도 결과 72
Ⅲ. 읽기 따라잡기 보고서 75
부록 93
교육과정 및 강사평가 설문 응답지 95
연수 등록/이수증 발급 방법 97
연수생 명단 99
판권기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