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요약 4
I. 유럽 소비재 유통시장 현황 6
1. 현황 7
1. 시장 개요 7
2. 소비재 유통채널 12
3. 주요 유통업체 14
2. 트렌드 18
1. [옴니채널] 온ㆍ오프라인 융합 서비스 확산 18
2. [가성비] 유럽 소비자의 생활 소비재 가격민감도 증가 24
3. [지속가능성] 제품 브랜딩 및 마케팅 시 사회적 가치 고려 27
3. 진출가이드 29
1. [진출경로] 국가별ㆍ유통업체별 맞춤형 공략 29
2. [프로모션] 전시회 참가 및 SNSㆍ인플루언서 마케팅 시행 29
3. [유망품목] 유기농ㆍ친환경ㆍ인권보호 등 지속가능성 관련 제품 30
4. [가격] 가성비 좋은 제품 이미지로 유럽 프리미엄 제품, 중국 저가 제품과 경쟁 31
II. 국가별 소비재 유통시장 동향 32
1. 독일 33
2. 프랑스 41
3. 영국 51
4. 이탈리아 66
5. 스페인 73
6. 네덜란드 81
7. 폴란드 90
8. 스위스 95
9. 벨기에 101
10. 스웨덴 108
11. 체코 116
12. 크로아티아 126
13. 불가리아 133
III. 유럽 소비재 유통시장 진출정보 140
1. 인증, 라벨, 패키징 141
1. 개요 및 주요인증 141
2. 국제 인증ㆍ라벨 148
3. 국가별 유의사항 149
2. 유통망 정보 154
1. 독일 154
2. 프랑스 156
3. 영국 158
4. 이탈리아 159
5. 스페인 162
6. 네덜란드 164
7. 폴란드 165
8. 스위스 168
9. 벨기에 171
10. 스웨덴 174
11. 크로아티아 176
12. 불가리아 178
3. 소비재 유통시장 전시회 182
4. 협회 204
5. 수입상 검색 DB 210
판권기 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