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01. 2015 교육과정과 학교 공간 6
02. 학교 공간 재구조화 모형 20
1. Blended Classroom 21
2. Learning Center 26
3. Maker Room 31
4. STEAM Room 36
5. Multimedia Art Room 43
6. Multimedia Music Room 48
7. Performance Room 53
8. Living Studio 58
03. 해외 우수 사례 63
1. Rinstabekk Skole 64
2. St. Thomas School 71
04. 사용자 참여 설계 프로세스 82
1. 사용자 참여 설계 필요성 및 목적 83
2. 주요 프로세스 84
3. 실 단위 재구조화를 위한 사용자 참여 디자인 단계별 프로그램 87
4. 학교 단위 재구조화를 위한 사용자 참여 디자인 단계별 프로그램 92
판권기 104
〈표 1〉 2015 개정 교육과정의 방향 및 주요 변화 7
〈표 2〉 학교 급별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핵심요소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