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간사1부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1장 광고홍보학 교육으이 방향성 재정립2장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광고홍보 교육방향:교육내용과 교육방법을 중심으로3장커리 큘럼을 중심의로 살펴본 국내 광고홍보 교육4장 미국 대학의 광고홍보학 교육체계분석을 통한전공교육의 개선 방향성 모색 2부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5장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통한 광고 홍보 실무 역량 강화6장 NCS기반의 PR 분야 직무능력 PR커리큘럼 고찰7장 창의성 증진을 위한 광고홍보학 전공교육의교과과정 개선 방향8장 광고 법제ㆍ윤리교육의 중요성과 바람직한 교수법 찾아보기 저자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