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연구요약 5
제Ⅰ장 서론 10
제1절 필요성 및 목적 10
제2절 이론적 배경 10
제Ⅱ장 연구 방법 29
제1절 포커스 그룹 참여자 29
제2절 자료 수집 31
제3절 자료 분석 32
제Ⅲ장 연구 결과 33
제1절 학생 초점집단 인터뷰 결과 33
제2절 교사 초점집단 인터뷰 결과 43
제3절 학부모 초점 집단 인터뷰 결과 52
제4절 최종 결과 및 제언 61
참고문헌 73
ABSTRACT 75
판권기 78
〈표 1〉 2018년 에듀힐링센터[Tee & Pee센터] 핵심과제 및 세부사업 12
〈표 2〉 대구 청소년복지센터 부모교육 집단프로그램 18
〈표 3〉 연구 참여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9
〈표 4〉 인터뷰 질문 내용 31
〈표 5〉 프로그램(학생) 36
〈표 6〉 공간배치, 세부시설, 인력, 운영, 홍보, 기타요구사항(학생) 41
〈표 7〉 프로그램(교사) 47
〈표 8〉 공간배치, 인력, 운영, 홍보, 기타요구사항(교사) 51
〈표 9〉 프로그램(학부모) 56
〈표 10〉 공간배치, 인력, 운영, 홍보, 기타요구사항(학부모) 59
〈표 11〉 프로그램 요목화 65
〈표 12〉 시설 및 운영 세부내용 66
[그림 1] 에듀힐링진흥원 건물배치안 12
[그림 2] 대전에듀힐링센터 맞춤형 원스톱 힐링 시스템 13
[그림 3] 대전에듀힐링센터 교권침해 상담 치료ㆍ법률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14
[그림 4] CYS-Net 지원체계 22
[그림 5] 프로그램 내용 62
[그림 6] 프로그램 형식 62
[그림 7] 에듀힐링진흥원 1층 공간 배치안(부분 제시) 67
[그림 8] 에듀힐링진흥원 2층 공간 배치안(부분 제시) 68
[그림 9] 에듀힐링진흥원 3층ㆍ4층 공간 배치안(부분 제시) 69
[그림 10] 에듀힐링진흥원 5층 공간 배치안(부분 제시) 70
[그림 11] 에듀힐링진흥원 옥상(6층) 공간 배치안(부분 제시) 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