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5CHAPTER 1 자율주행에 대한 기초지식 AI의 역할 / 센서의 역할019CHAPTER 2 자율주행 로드맵 024 COLUMN 01드디어 시작된(?!) 로봇 레이스027 CHAPTER3 자율주행전야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 / BMW 5시리즈 / 테슬라 모델 S / 볼보 V90 / 닛산 세레나 / 스바루 임프레자 스포츠]041 COLUMN 02연결로 인해 발생하는 위협043CHAPTER 4 자율주행이 변화시켜 나갈 모습053 COLUMN 03자율주행시대의 HMI를 생각해 본다.055CHAPTER 5 자율주행에 필요한 법률 정비068 COLUMN 04 일본 최초, 세계 최대의 자율주행기술 평가시설의 운용을 시작071CHAPTER 6 자율주행의 체커깃발은 어디에?086 COLUMN 05 가나자와대학이 연구 중인, 자율주행을 사용한 인구과소지역에서의 공공교통기관 확대 대처방법089CHAPTER 7 자율주행의 키 - 플레이어들의 의도110 COLUMN 06GT 레이싱 카인 포르쉐 911 RSR에 밀리파 레이더를 탑재. 그 의도는….114CHAPTER 8 안전향상과 인력부족 해소를 위한 카드가 될 수 있을까.117CHAPTER 9 괴산이 아니라 신뢰할 수 있느냐 여부가 관건121EPILOGUE [시미즈 가즈오의 견해] 모든 사람에게 이동의 자유를125INTRODUCTION 자동차의 「안전성」 이란 무엇인가.127BASICS 01 [운전자를 중심으로 생각했을 때…] 멀티 센서가 만드는 전방위 「가상 방어」129BASICS 02 [아직 끝나지 않는 대책] 현재의 「충돌안전」131BASICS 03 [충돌안정성을 담보하는 규칙] 세계의 충돌안전기준과 NCAP134BASICS 04 [가상과 메커니즘의 융합으로] 더미의 경이적인 변화 137 [ CHAPTER 1 ] 0차 안정성142 [ CHAPTER 2 ] 1차 안정성155 [ CHAPTER 3 ] 1+차 안정성168 [ CHAPTER 4 ] 2차 안정성177 [ COLUMN ] 「입력1.000000」과 「출력1.000000」 AI는 사고제로를 실현할 수 있을까.181EPILOGUE 계속해서 논의되고 있는 문제 사람」「도로」「자동차」의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