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이미지메이킹 01. 21세기 성공전략은 이미지메이킹 1. 이미지메이킹의 개념 2. 이미지메이킹은 ‘나’를 상품화하는 전략 02. 개인브랜딩 시대1. 나 자신을 위한 이미지메이킹2. 이미지메이킹의 첫걸음은 좋은 첫인상 03. 첫인상이 마지막 인상 1. 인상 형성의 효과2. 좋은 느낌의 첫인상은 끝까지3. 메라비언 법칙과 콘텐츠 커뮤니케이션과의 한계 Chapter 2. 매너 01. 매너와 에티켓 1. 매너와 에티켓의 차이점 02. 동·서양의 매너 및 예절 1. 매너는 문화 2. 동 ·서양의 예절 3. 신노년 문화의 특성 4. 과거지향 문화와 미래지향 문화 03. 글로벌시대의 이(異)문화와 문화 충격1. 글로벌시대와 이(異)문화 2. 문화 간 접촉3. 문화 충격4. 글로벌 비즈니스 문화 Chapter 3. 커뮤니케이션 스킬 01.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1. 커뮤니케이션 2. 대화법과 적극적인 경청3. 적절한 대화법02.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1.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정의2. 밝고 호감이 가는 표정3. 올바른 인사03. 언어적 커뮤니케이션 1. 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2. 올바른 경청자세 3. 다양한 유형별 화법의 예 04. 칭찬의 효과 1. 칭찬의 부메랑 효과 2. 칭찬 한마디씩 짧은 대화를 나누기 3. 동기부여의 최고 수단은 칭찬하는 말 4. 포인트를 찾아 칭찬하라 5. 칭찬의 승리 6. 칭찬의 함정효과 05. 사람을 우쭐하게 만드는 힘, 인정하는 말 1. 미국의 작곡가 ‘포스터’의 예 2. 영국 수상 ‘처칠’의 예Chapter 4. 비즈니스 매너 01. 다양한 비즈니스 매너 1. 악수하는 매너 2. 명함 매너 3. 엘리베이터 매너 4. 자동차 매너 5. 소개 매너 6. 지시 매너 02. 직장 매너1. 면접 복장의 불변의 법칙 2. 직종별 스타일링 팁! 3. 옷차림과 말은 곧 하나4. 용모·복장의 중요성 5. 남성과 여성의 용모·복장 자가 평가표 6. 매너는 성공의 열쇠Chapter 5. 스피치와 프레젠테이션 스킬 01. 스피치 이미지메이킹 1. 스피치의 조건 2. 스피치 할 때의 유의사항 02. 말 잘하는 법 1. 알기 쉽게 설명하는 공식(텐프렙의 법칙) 2. 말 잘하는 스피치방법 10가지 03. 스피치 스킬1. 말 한마디의 표현기술이 필요하다 2. 스피치 ‘4개’ 비법 : ‘4개’ 말하는 습관을 기르자04. 프레젠테이션 잘하는 방법 1. 프레젠테이션 잘하는 7가지 방법 2. 전 미국대통령 오바마의 스피치 스킬의 예Chapter 6. 공공 매너 및 일상 매너 01. 전화 매너 1. 전화의 3대 원칙 2. 전화응대의 특징 3. 전화응대의 기본수칙 4. 전화를 받을 때 5. 전화를 걸 때 6. 전화를 연결하는 법7. 전화의 표준응대법02. 공공 매너 및 일상 매너 1. 노상(보도)에서의 상석과 매너2. 고급 레스토랑에서의 테이블 매너 3. 휴대전화 매너4. 전자메일의 사용 매너03. 여행 시 기내에서 지켜야 할 에티켓1. 기내 좌석에서의 에티켓2. 기내에서 식사를 할 경우의 에티켓3. 기내 화장실의 에티켓 4. 여행 시 주의해야 할 에티켓Chapter 7. 고객서비스 01. 고객접점의 이해1. 고객 맞이하기 2. 고객 이해하기3. 고객 도와주기4. 고객 유지하기02. 어떻게 고객을 대해야 하는가? 1. 고객은 이렇게 대하라2. 서비스 마인드 03. 고객 컴플레인의 이해 및 응대법1. 고객 컴플레인의 이해 04. 고객관리 1. 서비스 회복의 정의 2. 고객 감동의 6단계 3.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제공한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