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자신 있게 권하는 설명의 기술1장 새로운 설명의 규칙긴 설명은 더 이상 환영받지 못한다내 이야기를 쓸데없는 정보로 만드는 치명적 실수설명의 대상은 설명을 듣지 않으려는 사람이다간결한 한마디로 승부하는 SNS 세계2장 설명을 잘하고 싶다면, 카피라이터처럼카피라이터는 간결한 설명의 전문가업무 메일을 보면 설명 습관을 알 수 있다설명의 대상을 구체적으로 정리하는 타깃 사고간결한 설명은 생각을 가시화하는 것부터 시작한다3장 설명의 최단 경로를 파악하는 카피라이터의 노하우설명이 서툰 사람들이 모르는 한 가지설명할 내용을 잘게 쪼개면 설명의 경로가 보인다타깃 사고로 설명에 필요한 요소만 고르는 법가시화-선택-조합으로 설명의 최단 경로 찾기가장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 작성법복잡한 설명에는 계층적 구조를 활용하자 4장 설명의 속도를 높이는 표현들“요점은 세 가지입니다”가 더 이상 통하지 않는 이유설명의 방향을 안내하는 투명 표지판 세우기~에서 ~로, ‘비포 앤 애프터’의 마법5장 상대방의 귀를 사로잡는 내비게이션 표현맞춤형 정보가 익숙한 사람에게는 맞춤형 비유를관용구 비틀기로 아는 표현도 새롭게모호한 이미지를 구체적으로 만들려면 숫자로 포인트 주기호기심을 불러일으킬 땐 경험담을 사용하라6장 나의 설명에 집중하게 만드는 무의식 알람두 배로 강조하는 반복의 기술당연해 보이는 표현을 차별화하는 방법질문에 답하려는 본능을 활용하라인상적인 문장을 만들 때 필요한 언어의 규칙의외의 표현에 집착하라상대를 배려하는 간결한 설명7장 일상에서 활용하는 설명의 기술상사에게 보고할 때, 팀원에게 설명할 때어수선해지기 쉬운 팀 미팅을 빨리 끝내는 법SNS, 첫 문장과 마지막 문장이 중요하다좋은 인상을 남기는 자기소개의 기술목표를 세울 때는 나 자신에게 설명한다는 생각으로에필로그: 간결한 설명으로 당신이 빛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