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워즈니악 서문_누구도 경험한 적 없는 새로운 교육프롤로그_학습의 패러다임이 바뀐 순간1부-준비 없이 도착한 세상1장 전혀 다른 세대, 디지털 네이티브2장 표준화된 교육 시스템의 가장 큰 결함2부-모두가 놓치고 있었던 공부의 본질3장 왜 모두가 똑같이 배워야 한다고 생각할까4장 ‘무엇을 배우는가’보다 더 중요한 것5장 소비/암기형 학습의 종말과 새로운 학습 유형6장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학습 공간의 설계7장 대본이 아니라 리얼리티가 필요하다3부-디지털 시대에는 다르게 배운다8장 도전 기반 학습: 콘텐츠 소비자에서 창작자로9장 접근성: 모두에게 기회를10장 메이커 운동: 창의성과 자율성의 핵심11장 코딩: 디지털 리터러시의 시작4부-최고의 성과를 가져다줄 기술과 교육의 공존12장 기술은 과연 교사를 대체할까13장 아이패드로 무엇을 해야 할까14장 AI부터 VR까지, 학습 경험을 탈바꿈시키는 도구15장 앞으로 5년 후에필로그_변화감사의 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