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머리에 ㆍ 5■프롤로그: 루돌프 슈타이너와 미하일 체홉 ㆍ 15 제1부 루돌프 슈타이너의 인지학제1장 슈타이너의 인지학 ㆍ 291. 슈타이너의 생애 ㆍ 302. 슈타이너의 인지학의 배경 ㆍ 421) 인지학의 시대적 배경 ㆍ 422) 신비주의 ㆍ 443) 신지학 ㆍ 464) 괴테 ㆍ 483. 슈타이너의 인지학의 기본개념 ㆍ 511) 인지학의 정의 ㆍ 512) 인식론 ㆍ 53제2장 슈타이너의 인간본질론 ㆍ 571. 인간의 3중 구조, ‘신체, 영혼, 정신’의 통합체 ㆍ 591) 신체, 영혼, 정신의 의미 ㆍ 592) 신체, 영혼, 정신의 상호관계 ㆍ 612. 3중 구조의 확장, 인간의 9중 구조 ㆍ 681) 신체: 인간의 존재 형식 ㆍ 692) 영혼: 인간의 행위와 작용 ㆍ 723) 정신: 인간 존재의 비밀 ㆍ 783. 12감각 ㆍ 851) 신체감각 ㆍ 882) 영혼감각 ㆍ 903) 정신감각 ㆍ 934. 정신인식과 고차적 자아 ㆍ 96 제2부 미하일 체홉의 연기론제3장 인지학을 수용한 체홉의 연기론 ㆍ 1031. 체홉의 생애와 연기론의 배경 ㆍ 1061) 체홉의 생애와 인지학 ㆍ 1062) 체홉의 연기론의 배경 ㆍ 1162. 영감 ㆍ 1253. 문지방 넘기 ㆍ 1324. 고차적 자아 ㆍ 1405. 심리제스처 ㆍ 1511) 언어 오이리트미와 심리제스처 ㆍ 1522) 자연의 모방을 활용한 심리제스처 ㆍ 1773) Four Brothers ㆍ 1814) 양극성을 활용한 심리제스처 ㆍ 1866. 가상의 신체 ㆍ 1917. 중심 ㆍ 2008. Three Sisters ㆍ 2079. 분위기 ㆍ 21910. 즉흥 ㆍ 22411. 발산 ㆍ 23112. 창조적 응시 ㆍ 23613. 이미지 통합과 상상 ㆍ 24414. 고스트 ㆍ 258제4장 인지학을 수용한 체홉의 배우의 상(像) ㆍ 2691. 전인(全人)으로서의 배우 ㆍ 2711) 신체와 심리가 조화롭게 연결된 배우 ㆍ 2722) 집중과 관찰을 통해 감각과 인식이 확장된 배우 ㆍ 2782. 고차적 정신세계를 인식하는 배우 ㆍ 2833. 배역의 본질을 투시하는 배우 ㆍ 288■에필로그: 인간의 본질을 추구한 미하일 체홉 ㆍ 2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