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포스트 코로나(2020 Post Covid-19) 북미시장 전망 및 사업계획 / 이지형 4
Ⅰ. 코로나19 현황 및 경제 재개 동향 5
Ⅱ. 경제 전망 및 정부 대응책 7
Ⅲ. 시장동향 및 전망 9
Ⅳ. 산업 동향 및 전망 13
Ⅴ. 미국 대선 동향 및 코로나19 영향 16
Ⅵ. 포스트 코로나19 사업계획 18
2020년 하반기 중국경제: 정책과 시장 / 박한진 20
Ⅰ. 2020년 하반기 중국 경제 전망 22
Ⅱ. 정부 경기 부양책 24
Ⅲ. 소비 트렌드와 유망 분야 26
Ⅳ. KOTRA 지원 사업 28
포스트 코로나 유럽의 트렌드와 지원사업 / 이길범 31
Ⅰ. 2020년 하반기 유럽 경제 전망 32
Ⅱ. 유럽 최신 트렌드와 유망상품 34
Ⅲ. KOTRA 유럽지역본부 사업 소개 37
포스트 코로나 중동시장 전망과 진출전략 / 이관석 40
Ⅰ. 중동 하반기 경제 전망 41
Ⅱ. 주요국 경기부양책 및 트렌드와 뜨는 상품 43
Ⅲ. 선제적 대응을 위한 KOTRA 지원 사업 46
코로나19 뉴노멀(New Normal) 시대, 아프리카시장의 변화 및 기회 / 손병일 49
Ⅰ. 아프리카 일반 개황 50
Ⅱ. COVID 19 발생 현황 및 전망 51
Ⅲ. 경제적인 파급 및 각국의 대응책 51
Ⅳ. 새로운 변화 트렌드 및 유망 품목 52
Ⅴ. 대응 전략 및 사업 53
코로나19를 통한 수출 위기, 중남미를 통해 극복하자 / 김기중 57
Ⅰ. 코로나19 현황 및 전망 58
Ⅱ. 코로나19로 인한 중남미 정치 사회 전망 59
Ⅲ. 코로나19로 인한 중남미 경제 전망 59
Ⅳ. 중남미 경기부양정책 60
Ⅴ. 코로나19로 인한 유망품목 60
Ⅵ. 중남미의 중요한 비즈니스 환경 변화 61
Ⅶ. 선제적 대응을 위한 KOTRA 지원사업 62
제조업 키우는 CIS, 혁신기술로 공략하자 / 이정훈 63
Ⅰ. 2020 CIS 경제 전망 65
Ⅱ. 코로나19 대응 CIS 주요 산업육성 및 경기 부양책 66
Ⅲ. CIS 포스트 코로나19 트렌드 및 유망 품목ㆍ분야 68
Ⅳ. 2020 CIS 지원사업 70
포스트 코로나 서남아에서 길을 찾다 / 김문영 74
Ⅰ. 코로나19 동향 및 전망 75
Ⅱ. 시장현황 및 향후 전망 77
Ⅲ. 기회 요인과 유망 품목 및 서비스 79
Ⅳ. 진출전략 및 KOTRA 지원 사업 81
포스트 코로나 동남아대양주 변화된 시장 및 진출전략 / 김기준 84
Ⅰ. 코로나19 동남아대양주 경제 전망 85
Ⅱ. 코로나19 이후의 뉴노멀과 기회분야 88
Ⅲ. 포스트 코로나 동남아대양주 시장 진출전략 92
포스트 코로나 일본시장 전망 및 진출전략 / 정외영 95
Ⅰ. 일본 경제동향 및 하반기 전망 96
Ⅱ. 일본의 경기부양책 및 트렌드와 뜨는 상품 98
Ⅲ. 선제적 대응을 위한 KOTRA 지원사업 100
판권기 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