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판권기
제출문
목차
I. 개정 누리과정 홍보사업의 개요 7
1. 홍보사업의 필요성 및 목적 7
2. 홍보사업 내용 7
가. 개정 누리과정 홍보의 방향성 설정 7
나. 개정 누리과정 홍보물 개발 및 운영 8
다. 개정 누리과정 홍보 전달체계 구축 및 홍보자료 활용 방안 제시 8
라. 홍보성과 분석 8
3. 연구방법 8
가. 홍보 포스터, 배너 및 가정통신문 제작 8
나. 극장 광고 9
다. 지하철 광고 9
라. 어플리케이션 기반 홍보 9
마. 전국 유치원장 연수 시 홍보자료 활용법 설명 10
바. 홍보 자문진 구성 및 운영 10
사. 자문회의, 간담회 및 정책연구실무협의회 개최 10
4. 기대 효과 10
5. 담당 연구진 11
II. 홍보매체별 자료 개발 및 보급 13
1. 포스터와 배너 13
가. 개요 13
나. 문구 및 디자인 13
2. 극장 광고 16
가. 개요 16
나. 극장 광고 기획 및 제작 16
다. 송출내역 17
라. 효과분석 18
3. 지하철 광고 19
가. 개요 19
나. 송출 내역 19
라. 효과분석 24
4. 어플리케이션 기반 홍보 28
가. 개요 28
나. 콘텐츠 구성 기획 29
다. 콘텐츠 구성 내용 32
라. 카드뉴스 제작 34
마. 차별화 특성 34
5. 놀이통신문 35
가. 개요 35
나. 놀이통신문 주제 35
III. 향후 홍보사업을 위한 제언 51
부록 53
1. 극장광고 효과 분석 53
2. 어플리케이션 기반 홍보 영상 스크립트 58
〈표 I-5-1〉 연구진 구성 및 담당업무 11
〈표 II-2-1〉 극장광고 효과분석 19
〈표 II-3-1) 지하철 광고 표출 요약 24
〈표 II-3-2〉 응답자 통계 24
〈표 II-3-3〉 오송역 표출 요약 26
〈표 II-3-4〉 극장 키오스크 표출 요약 27
〈표 II-3-5〉 광화문 빌딩 전광판 표출 요약 27
[그림 II-1-1] 포스터 디자인 및 활용 방법 14
[그림 II-2-1] 극장광고 영상 스크린 18
[그림 II-3-1] 지하철 광고(멀티비전) 20
[그림 II-3-2] 지하철 광고(PDV) 21
[그림 II-3-3] 오송역 광고(PDV) 22
[그림 II-3-4] 극장 키오스크 광고 22
[그림 II-3-5] 광화문 고려빌딩 광고 23
[그림 II-3-6] 광고 인지 정도 25
[그림 II-3-7] 광고 인지 정도 25
[그림 II-3-8] 광고 반응 측정 26
[그림 II-3-9] 광화문 및 인근 지역의 1일 유동인구 27
[그림 II-4-1] 어플리케이션 기반 홍보 방향 29
[그림 II-4-2] EBS 디지털 인프라 채널 29
[그림 II-4-3] 어플리케이션 홍보 콘텐츠 구성 기획 30
[그림 II-4-4] 어플리케이션 홍보 영상(부모편, 어서와! 개정 누리과정은 처음이지?) 32
[그림 II-4-5] 어플리케이션 홍보 영상(교사편, 모든 선생님은 우리 모두의 선생님) 33
[그림 II-4-6] 어플리케이션 홍보 영상(유아편, 놀이하며 배우는 펭수) 34
[그림 II-4-7] 놀이통신문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