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일러두기
자료활용 안내
목차
5학년 5
프로젝트 01. AI 별자리 이야기(실과, 국어, 과학) 7
1. 프로젝트 선정 이유 7
2. 교육과정 융합 및 SW 교육 내용 7
3. 학습 목표 설정하기 8
4. 평가 계획 8
5. 학습 활동 계획 9
학습 지원 자료 11
프로젝트 02. 추천 알고리즘의 비밀을 밝혀라(실과, 도덕, 사회) 39
1. 프로젝트 선정 이유 39
2. 교육과정 융합 및 SW 교육 내용 39
3. 학습 목표 설정하기 40
4. 평가 계획 40
5. 학습 활동 계획 41
학습 지원 자료 44
프로젝트 03. 돌려돌려 돌림판을 바꿔보자 - SW로 풀어가는 확률을 이용한 놀이도구 제작(수학, 실과, 미술, 창의적 체험활동) 59
1. 프로젝트 선정 이유 59
2. 교육과정 융합 및 SW 교육 내용 59
3. 학습 목표 설정하기 60
4. 평가 계획 60
5. 학습 활동 계획 61
학습 지원 자료 63
프로젝트 04. 우리도 계산기를 만들 수 있다!(수학, 실과, 미술) 89
1. 프로젝트 선정 이유 89
2. 교육과정 융합 및 SW 교육 내용 89
3. 학습 목표 설정하기 90
4. 평가 계획 90
5. 학습 활동 계획 91
학습 지원 자료 93
프로젝트 05. 시간을 관리하는 습관 스케줄 알람시계 만들기(실과, 미술, 창의적 체험활동) 109
1. 프로젝트 선정 이유 109
2. 교육과정 융합 및 SW 교육 내용 109
3. 학습 목표 설정하기 110
4. 평가 계획 110
5. 학습 활동 계획 111
학습 지원 자료 113
6학년 130
프로젝트 06. 맛있는 한 그릇 음식 소프트웨어 레시피(국어, 실과) 133
1. 프로젝트 선정 이유 133
2. 교육과정 융합 및 SW 교육 내용 133
3. 학습 목표 설정하기 134
4. 평가 계획 134
5. 학습 활동 계획 135
학습 지원 자료 138
프로젝트 07. 코딩으로 지구촌 문제 해결(사회, 실과) 155
1. 프로젝트 선정 이유 155
2. 교육과정 융합 및 SW 교육 내용 155
3. 학습 목표 설정하기 156
4. 평가 계획 156
5. 학습 활동 계획 157
학습 지원 자료 160
프로젝트 08. 소프트웨어와 함께하는 독도 지킴이(사회, 실과) 175
1. 프로젝트 선정 이유 175
2. 교육과정 융합 및 SW 교육 내용 175
3. 학습 목표 설정하기 176
4. 평가 계획 176
5. 학습 활동 계획 177
학습 지원 자료 184
프로젝트 09. 런게임으로 배우는 SW(실과, 과학, 창의적 체험활동) 187
1. 프로젝트 선정 이유 187
2. 교육과정 융합 및 SW 교육 내용 187
3. 학습 목표 설정하기 188
4. 평가 계획 188
5. 학습 활동 계획 189
학습 지원 자료 190
프로젝트 10. 유튜버가 되어 보자(실과, 음악, 국어, 창의적 체험활동) 203
1. 주제 선정 이유 203
2. 교육과정 융합 및 SW 교육 내용 203
3. 학습 목표 설정하기 205
4. 평가 계획 205
5. 학습 활동 계획 206
학습 지원 자료 209
판권기 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