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Chapter 01.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1. 마케팅의 개념 1 마케팅의 기본 개념 구조 2 마케팅의 개념 정의2. 마케팅 개념의 발전3.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1 디지털 사회의 도래에 따른 마케팅 환경의 변화 2 디지털 사회의 특징 3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총체적 마케팅 개념의 대두4.?뉴마케팅의 등장 1 새로운 마케팅 믹스의 등장 2 마케팅 1.0, 2.0 및 3.0 3 현재의 마케팅; 마케팅 3.0 4 미래의 마케팅; 마케팅 4.0Chapter 02. 전략적 마케팅 계획1.?전략적 마케팅 계획의 개념2.?전략적 마케팅 계획의 수립 과정 1 전략적 마케팅 계획 수립 과정 개관 2 기업 사명 및 비전 설정 3 환경 분석 4 목표 설정 5 마케팅 전략 수립 6 마케팅 전략 실행 및 통제Chapter 03 소비자 행동1. 소비자의 구매 행동 1 소비자의 의사결정 유형 2 관여도 3 구매의사결정 모델2.?구매의사결정의 영향요인 1 소비자 구매행동 모델 2 사회문화적 요인 3 개인적 요인 4 상황적 요인 5 심리적 요인3.?구매의사결정 과정 1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 2 문제 인식 3 정보 탐색 4 대안 평가 5 구매 결정 6 구매 후 행동Chapter 04. 표적시장 마케팅 전략(STP 전략) 1. 표적시장 마케팅 전략의 개념 및 수립 1 표적시장 마케팅 전략의 개념 2 표적시장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2.?시장 세분화 1 시장 세분화의 개념 2 시장 세분화의 조건 3 시장 세분화의 기준3.?표적시장 선택 1 표적시장 평가 2 표적시장 선택 전략 3 표적시장 선택 방법4.?제품 포지셔닝 1 제품 포지셔닝의 개념 및 유형 2 제품 포지셔닝의 기법 3 제품 포지셔닝 수립 단계Chapter 05. 제품 관리1.?제품의 개념2.?제품의 분류3.?신제품의 개발 1 신제품의 개념 2 신제품 개발 과정4.?제품의 포장 및 표찰5. 신제품의 수용 및 확산 1 신제품의 수용 과정 2 신제품의 확산 과정6.?제품 수명주기7. 제품 의사 결정 1 제품믹스 관리 2 제품계열 관리Chapter 06. 브랜드 관리1.?브랜드 자산 관리 1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2 브랜드의 의미 3 브랜드 자산의 의미 4 브랜드 자산 관리2.?브랜드 의사결정 1 브랜드 의사결정의 의의 2 브랜드 의사결정 과정Chapter 07. 가격 관리1.?가격에 대한 이해 1 가격의 정의 2 가격의 중요성2.?가격 결정 방법 1 가격 결정 과정 2 가격 결정 방법3.?가격 전략Chapter 08. 유통경로 관리1. 유통경로의 기능 1 유통경로의 개념 2 유통경로의 기능·2.?유통경로의 개발 1 유통경로 개발 시 고려 요인 2 유통경로의 개발 단계3.?유통경로의 관리 1 유통경로의 파워 2 유통경로의 갈등4.?소매상과 도매상 1 소매상의 개념 2 소매상의 유형 3 도매상Chapter 09. 마케팅 커뮤니케이션1.?촉진과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1 촉진과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의미 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정 3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2.?광고 1 광고의 개념 2 광고 유형 3 광고 프로그램 개발과정3.?판매 촉진 1 판매 촉진의 의미 2 판매 촉진의 유형4.?PR 1 PR의 의미 2 PR의 유형 3 PR 계획 수립과정5.?인적 판매 1 인적 판매의 의미 2 인적 판매 과정 3 판매 관리Chapter 10. 소셜 미디어 마케팅1.?소셜 미디어의 개념과 유형2.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1 소셜 미디어의 활용 방안 2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3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 수립 절차 4 소셜 커머스Chapter 11. 디지털 사회의 뉴마케팅1. 디지털 사회의 산업환경 변화 1 IoT 시대의 도래 2 삼성전자의 IoT 3 제4차 산업혁명2.?디지털 사회의 소비자 변화 1 디지털 사회의 소비자의 특성 2 디지털 사회의 소비자의 유형3.?디지털 사회의 마케팅 믹스4.?디지털 사회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