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2015 개정 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 : 통합교과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의 활용 안내 3
목차 4
I. 통합교과 교육과정 5
1. 통합교과 성격 6
2. 통합교과 내용체계 7
II. 바른 생활 교육과정 9
1. 바른 생활 성격 10
2. 바른 생활 목표 11
3. 바른 생활 평가 11
(1) 평가 방향 11
(2) 평가 방법 11
(3) 유의 사항 12
III. 슬기로운 생활 교육과정 13
1. 슬기로운 생활 성격 14
2. 슬기로운 생활 목표 15
3. 슬기로운 생활 평가 15
(1) 평가 방향 15
(2) 평가 방법 15
(3) 유의 사항 16
IV. 즐거운 생활 교육과정 17
1. 즐거운 생활 성격 18
2. 즐거운 생활 목표 19
3. 즐거운 생활 평가 19
(1) 평가 방향 19
(2) 평가 방법 19
(3) 유의 사항 20
V.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21
1. 학교와 나 22
2. 가족 30
3. 마을 38
4. 나라 45
5. 봄 52
6. 여름 59
7. 가을 69
8. 겨울 77
부록 : 학년군 성취기준 구현 교과서 단원 87
1. 초등학교 1-2학년 88
1. 학교와 나 88
2. 가족 88
3. 마을 89
4. 나라 89
5. 봄 90
6. 여름 90
7. 가을 91
8. 겨울 92
판권기 93
2015 개정 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 : 안전한 생활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94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의 활용 안내 96
목차 97
I. 안전한 생활 교육과정 98
1. 안전한 생활 성격 99
2. 안전한 생활 목표 100
3. 안전한 생활 내용 체계 101
4. 안전한 생활 평가 102
(1) 평가 방향 102
(2) 평가 방법 102
(3) 유의 사항 102
II. 안전한 생활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04
1. 신변안전 105
2. 안전생활 113
3. 교통안전 124
4. 재난안전 129
부록 : 학년군 성취기준 구현 교과서 단원 134
1. 초등학교 1-2학년 135
1. 신변안전 135
2. 생활 안전 135
3. 교통안전 136
4. 재난 안전 136
판권기 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