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의 활용 안내
목차
I. 국어과 교육과정 5
1. 국어과 성격 6
2. 국어과 목표 7
3. 국어과 내용 체계 9
4. 국어과 평가 10
II. 국어과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3
1. 듣기·말하기 14
[1] 초등학교 1-2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4
[2] 초등학교 3-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9
[3] 초등학교 5-6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24
[4] 중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30
[5] 고등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36
2. 읽기 43
[1] 초등학교 1-2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43
[2] 초등학교 3-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48
[3] 초등학교 5-6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54
[4] 중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59
[5] 고등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65
3. 쓰기 70
[1] 초등학교 1-2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70
[2] 초등학교 3-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74
[3] 초등학교 5-6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77
[4] 중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81
[5] 고등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86
III. 국어과 평가 방안 사례 91
1. 평가 계획 수립 및 실행 단계 92
2. 평가 적용 사례 93
부록 : 학년군 성취기준 구현 교과서 단원 97
[1] 초등학교 1-2학년 98
[2] 초등학교 3-4학년 99
[3] 초등학교 5-6학년 101
[4] 중학교 1-3학년 103
[5] 고등학교 1-3학년 105
판권기 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