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의 활용 안내
목차
I. 사회과 교육과정 5
1. 사회과 성격 6
2. 사회과 목표 7
3. 사회과 내용 체계 9
4. 사회과 평가 10
II. 사회과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3
1. 나의 삶 14
1. 초등학교 3-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4
2. 초등학교 5-6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7
3. 중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20
4. 고등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23
2. 관계의 삶 26
1. 초등학교 3_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26
2. 초등학교 5-6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30
3. 중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34
4. 고등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38
3. 시민의 삶 43
1. 초등학교 3-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43
2. 초등학교 5-6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49
3. 중학교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58
4. 고등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68
III. 사회과 평가 방안 사례 79
1. 평가 계획 수립 및 실행 단계 80
2. 평가 적용 사례 81
부록 : 학년군 성취기준 구현 교과서 단원 87
1. 초등학교 3-4학년 88
2. 초등학교 5-6학년 89
3. 중학교 1-3학년 90
4. 고등학교 1-3학년 92
판권기 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