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의 활용 안내
목차
I. 수학과 교육과정 5
1. 수학과 성격 6
2. 수학과 목표 8
3. 수학과 내용 체계 10
4. 수학과 평가 11
II. 수학과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3
1. 수와 연산 14
1. 초등학교 1-2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4
2. 초등학교 3-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29
3. 초등학교 5-6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43
4. 중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61
5. 고등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74
2. 도형 87
1. 초등학교 1-2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87
2. 초등학교 3-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93
3. 초등학교 5-6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02
4. 중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10
5. 고등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19
3. 측정 127
1. 초등학교 1-2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27
2. 초등학교 3-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35
3. 초등학교 5-6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44
4. 중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50
5. 고등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57
4. 규칙성 163
1. 초등학교 1-2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63
2. 초등학교 3-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65
3. 초등학교 5-6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68
4. 중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72
5. 고등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75
5. 자료와 가능성 178
1. 초등학교 1-2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78
2. 초등학교 3-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79
3. 초등학교 5-6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81
4. 중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83
5. 고등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88
III. 수학과 평가 방안 사례 193
1. 평가 계획 수립 및 실행 단계 194
2. 평가 적용 사례 195
부록 : 학년군 성취기준 구현 교과서 단원 201
1. 초등학교 1-2학년 202
2. 초등학교 3-4학년 204
3. 초등학교 5-6학년 206
4. 중학교 1-3학년 209
5. 고등학교 1-3학년 211
판권기 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