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의 활용 안내
목차
I. 과학과 교육과정 5
1. 과학과 성격 6
2. 과학과 목표 7
3. 과학과 내용 체계 9
4. 과학과 평가 10
II. 과학과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3
1. 물질 14
1. 초등학교 3-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4
2. 초등학교 5-6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8
3. 중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23
4. 고등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27
2. 에너지 33
1. 초등학교 3-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33
2. 초등학교 5-6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39
3. 중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43
4. 고등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52
3. 우리의 몸 59
1. 초등학교 3-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59
2. 초등학교 5-6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내용없음] 4
2. 중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61
3. 고등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64
4. 동물과 식물 68
1. 초등학교 3-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68
2. 초등학교 5-6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71
3. 중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75
4. 고등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83
5. 지구와 우주 88
1. 초등학교 3-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88
2. 초등학교 5-6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92
3. 중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96
4. 고등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02
III. 과학과 평가 방안 사례 109
1. 평가 계획 수립 및 실행 단계 110
2. 평가 적용 사례 111
부록 117
1. 초등학교 3-4학년 118
2. 초등학교 5-6학년 119
3. 중학교 1-3학년 121
4. 고등학교 1-3학년 123
판권기 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