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2015 개정 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 : 음악과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의 활용 안내 3
목차 4
I. 음악과 교육과정 5
1. 음악과 성격 6
2. 음악과 목표 7
3. 음악과 내용 체계 9
4. 음악과 평가 10
II. 음악과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3
1. 표현 14
1. 초등학교 3-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4
2. 초등학교 5-6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26
3. 중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39
4. 고등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54
2. 감상 69
1. 초등학교 3-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69
2. 초등학교 5-6학년 성취기준 풀(POOL) 75
3. 중학교 1-3학년 성취기준 풀(POOL) 80
4. 고등학교 1-3학년 성취기준 풀(POOL) 87
3. 생활화 93
1. 초등학교 3-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93
2. 초등학교 5-6학년 성취기준 풀(POOL) 97
3. 중학교 성취기준 풀(POOL) 101
4. 고등학교 1-3학년 성취기준 풀(POOL) 106
III. 음악과 평가 방안 사례 111
1. 평가계획 수립 및 실행 단계 112
2. 평가 적용 사례 113
부록 : 학년군 성취기준 구현 교과서 단원 121
1. 초등학교 3-4학년 122
2. 초등학교 5-6학년 125
3. 중학교 1-3학년 128
4. 고등학교 1-3학년 130
2015 개정 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 : 미술과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33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의 활용 안내 135
목차 136
I. 미술과 교육과정 137
1. 미술과 성격 138
2. 미술과 목표 139
3. 미술과 내용 체계 141
4. 미술과 평가 142
II. 미술과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45
1. 체험 146
1. 초등학교 3-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46
2. 초등학교 5-6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50
3. 중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55
4. 고등학교 1-3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61
2. 표현 167
1. 초등학교 3-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67
2. 초등학교 5-6학년 성취기준 풀(POOL) 172
3. 중학교 1-3학년 성취기준 풀(POOL) 177
4. 고등학교 1-3학년 성취기준 풀(POOL) 182
3. 감상 188
1. 초등학교 3-4학년 평가준거 성취기준 풀(POOL) 188
2. 초등학교 5-6학년 성취기준 풀(POOL) 192
3. 중학교 성취기준 풀(POOL) 195
4. 고등학교 1-3학년 성취기준 풀(POOL) 198
III. 미술과 평가 방안 사례 201
1. 평가계획 수립 및 실행 단계 202
2. 평가 적용 사례 203
부록 : 학년군 성취기준 구현 교과서 단원 209
1. 초등학교 3-4학년 210
2. 초등학교 5-6학년 212
3. 중학교 1-3학년 213
4. 고등학교 1-3학년 215
판권기 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