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조경 드로잉 역사1장 _ 드로잉, 도구와 상상을 품다조경가는 그리면서 설계한다 / 016도구성과 상상성 / 018드로잉 유형 / 020도구성과 상상성의 유연함 / 0232장 _ 나무를 그리는 방법플라노메트릭 / 027드로잉 유형의 혼성화 / 032드로잉 시간의 혼성화 / 033길들여지지 않은 눈 / 0353장 _ 측정하는 드로잉메디치 정원 드로잉 / 040앙드레 르 노트르의 정원 드로잉 / 043정확한 드로잉 / 045르 노트르의 식재 시각화 방법 / 046시공 드로잉 / 0474장 _ 풍경을 그리는 드로잉하늘에서 지상으로 / 052윌리엄 켄트의 드로잉 / 054켄트 드로잉의 혼성화 / 056랜슬럿 브라운의 평면도 / 058험프리 렙턴의 레드북 드로잉 / 0595장 _ 첫 조경 드로잉센트럴 파크 공모전 드로잉 / 063사진이라는 기계 드로잉 / 066새로운 테크놀로지, 이전의 테크닉을 모방하다 / 067비로소, 첫 조경 드로잉 / 0706장 _ 설계 전략 그리기미국 모더니스트의 다이어그램 / 077평행 투사 / 079오늘날의 평행 투사 / 082로렌스 핼프린, 흐름의 시각화 / 083프로세스 디자인과 다이어그램 / 085PART 2. 조경 드로잉 비평7장 _ 손과 컴퓨터손 vs 컴퓨터? / 091테크놀로지와 테크닉 / 094손에서 컴퓨터로 / 095드로잉 소프트웨어의 초기 역사 / 0978장 _ 하늘에서 내려다보기도시 스펙터클로서 공중 뷰 / 104평면도의 욕망 / 105이안 맥하그와 지도 중첩 / 108레이어 케이크의 유산 / 110공중 뷰의 상상적 이용 / 1119장 _ 새롭게 상상하기콜라주된 경관 / 116사실적이지 않은, 그래서 더 실재 같은 / 118사람 사진 / 119제임스 코너와 드로잉의 상상력 / 121상상적이면서 도구적인 / 12410장 _ 현실 같은 드로잉사실처럼 그리기 / 128포토-페이크 / 130포토-페이크의 득과 실 / 131움직임 그리기 / 134동영상 / 13611장 _ 모형 만들기지형 형태 테스트 / 140초기 컴퓨터 모델링 / 142경관 기능 시뮬레이션 / 145가공 테크놀로지 / 148보이는 디자인 / 15012장 _ 시작하는 조경 디자인사라지는 손 드로잉 / 155기본으로 돌아가서 / 156순서 바꿔보기 / 157스케일과 재료 / 160시작하는 조경가 / 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