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artⅠ.
컴퓨팅사고와 프로그래밍 … ………………………………………… 7
제1장. 컴퓨팅 사고와 프로그래밍의 이해 … ……………………………… 9
제2장. 조건을 이용한 문제해결 … ……………………………………………… 37
제3장. 반복을 이용한 문제해결 … ……………………………………………… 67
제4장. 컴퓨팅사고를 통한 수학 문제해결 … …………………………… 93

PartⅡ.
문제해결 전략 … ………………………………………………………………… 117
제5장. 자료를 지식으로 만들기………………………………………………… 119
제6장. 데이터의 효율적인 검색 … …………………………………………… 143
제7장. 나누어서 문제 해결하기………………………………………………… 169
제8장. 컴퓨터 시뮬레이션과 게임… ………………………………………… 197

PartⅢ.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 219
제 9 장. 빅데이터 … ……………………………………………………………………… 221
제10장. 인공지능 이해하기 … …………………………………………………… 253
제11장. 규칙을 통한 문제해결하기 ………………………………………… 285
제12장. 학습을 통한 문제해결 … ……………………………………………… 319

부록1.
엔트리(Scratch) … ………………………………………………………………………… 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