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Ⅰ. 시장 평가 및 주요 이슈 3
1. 개요 3
가. 시장 전망 3
나. 주요 경제지표 3
2. 2021년 주요 이슈 및 전망 4
가. 코로나19 대유행과 이집트 경제의 변화 4
나. 이집트-터키 간 외교 갈등 확대와 교역 동향 4
다. 그랜드 에티오피아 르네상스 댐(GERD) 건설과 이집트 물 부족 심화 5
라. 아프리카 대륙 자유무역협정(AFCFTA) 5
Ⅱ. 비즈니스 환경 분석 6
1. 정치/경제/산업/정책 환경 6
가. 정치 환경 6
나. 경제 환경 7
다. 산업 환경 8
라. 정책ㆍ규제 환경 11
2. 시장 분석 15
가. 시장 특성 및 전략적 가치 15
나. 수출 16
다. 투자 20
3. 한국과의 경제교류 및 주요 경협의제 22
가. 교역 22
나. 투자 24
다. 주요 경제협력 의제 28
Ⅲ. 진출전략 30
1. SWOT 분석 및 전략 도출 30
2. 주요 이슈ㆍ산업별 진출전략 31
가. 유휴설비ㆍ기술 이전을 통한 생산기지 활용 32
나.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활용한 화장품 등 소비재 시장 진출 33
다. 환경산업 B2B 협력 강화 34
3. 한-이집트 경제협력을 통한 진출전략 36
가. 한-이집트 FTA 추진 검토 37
나. 교통기반시설 프로젝트 협력 확대 38
다. 산업ㆍ투자 KSP(Knowledge Sharing Program) 추진 39
[첨부 1] 수출유망품목(상품) 41
[첨부 2] 수출유망품목(서비스) 44
[첨부 3] 2021년도 KOTRA 주요 사업(잠정) 47
[첨부 4] 2021년도 주요 정치ㆍ경제 일정 및 유망 전시회 캘린더 47
[부록] 대(對) 이집트 K-패키지 48
1. 한-이집트 상생협력 필요성과 미래비전 48
2. 협력 주체별 과제 62
3. 협력 거버넌스 모델 74
판권기 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