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Ⅰ. 시장 평가 및 주요 이슈 3
1. 개요 3
가. 시장 전망 3
나. 경제 전망 3
2. 2021년 주요 이슈 및 전망 4
가. 정부 추진 정책 변화 4
나. 마이너스 성장률 극복 4
다. 주변국과의 관계 5
Ⅱ. 비즈니스 환경 분석 7
1. 정치/경제/산업/정책 환경 7
가. 정치 환경 7
나. 경제 환경 8
다. 산업 환경 10
라. 정책ㆍ규제 환경 11
2. 시장 분석 15
가. 시장 특성 15
나. 수출 17
다. 투자 20
라. 프로젝트 23
3. 한국과의 경제교류 및 주요 경협의제 26
가. 교역 26
나. 투자 27
다. 주요 경제협력 의제 28
Ⅲ. 진출전략 30
1. SWOT 분석 및 전략 도출 30
2. 주요 이슈ㆍ산업별 진출전략 31
가. 아시안 마켓을 발판으로 소비재 시장 확대 31
나. 개방경제국 특성 활용 13대 주요 수출 품목 시장 확대 34
3. 한-뉴 경제협력을 통한 진출전략 36
가. 한-뉴 재생에너지 분야 협력추진 36
[첨부 1] 수출유망품목(상품) 40
[첨부 2] 수출유망품목(서비스) 43
[첨부 3] 2021년도 KOTRA 주요사업(잠정) 45
[첨부 4] 2021년도 주요 정치ㆍ경제 일정 및 유망 전시회 캘린더 46
[부록] 대(對) 뉴질랜드 K패키지 47
1. 한-(뉴질랜드) 상생협력 필요성과 미래비전 47
2. 주체별 상생협력 과제와 실행방안 53
3. 향후 대(對) 뉴질랜드 K패키지 실행체계(안) 59
판권기 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