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Ⅰ. 시장 평가 및 주요 이슈 3
1. 개요 3
가. 시장 전망 3
나. 주요 경제지표 4
2. 2021년 주요 이슈 및 전망 5
가. IMF 구조조정과 코로나19라는 '이중위기(Double Crisis)' 극복 5
나. 포스트 코로나 경기부양을 위한 전방위 노력 확대 6
다. Make in Pakistan 활성화를 통한 수출증진 노력 강화 7
라. 새로운 파키스탄(Naya Pakistan) 건설을 위한 개혁에 박차 8
마. K-브랜드 자동차 진출 가속화로 산업한류 확산 기대 8
Ⅱ. 비즈니스 환경 분석 11
1. 정치/경제/산업/정책 환경 11
2. 시장 분석 21
가. 시장 특성 및 전략적 가치 21
나. 수출 22
다. 투자 26
3. 한국과의 경제교류 및 주요 경협의제 28
가. 교역 28
나. 투자 30
다. 주요 경제협력 의제 32
Ⅲ. 진출전략 34
1. SWOT 분석 및 전략도출 34
2. 주요 이슈ㆍ산업별 진출전략 35
가. IMF 경제개혁과 코로나19 경기부양 기회 활용 36
나. 중국 제품과 차별화된 K-프리미엄 마케팅 강화 37
다. Make in Pakistan 확대를 소부장 협력 강화로 연결 40
라. 자동차부품업계의 미개척 신시장 진출 확대 43
마. 경험공유(KSP)를 통한 양국 기업 간 협력기반 강화 46
3. 한-파키스탄 경제협력을 통한 진출전략 48
가. 한-파키스탄 FTA 추진 노력 지속 48
나. 산업투자 KSP를 통한 진출확대 기반 조성 49
다. 현지 산업육성 수요를 소부장 협력으로 연결 51
[첨부 1] 수출유망품목(상품) 53
[첨부 2] 수출유망품목(서비스) 55
[첨부 3] 2021년도 KOTRA 파키스탄 지역 주요사업(잠정) 56
[첨부 4] 2021년도 주요 정치ㆍ경제 일정 및 유망 전시회 캘린더 57
[부록] 대(對) 파키스탄 K패키지 58
1. 한-파키스탄 상생협력 필요성과 미래비전 58
2. 주체별 상생협력 과제와 실행방안 64
3. 향후 대(對) 파키스탄 K패키지 실행체계(안) 81
판권기 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