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Ⅰ. 시장 평가 및 주요 이슈 3
1. 개요 3
가. 시장 전망 3
나. 주요 경제지표 3
2. 2021년 주요 이슈 및 전망 4
가. 연이은 반정부 시위와 코로나19의 이중 충격 회복 4
나. 2021년, 대선투표 포함 다수 선거 진행 5
다. 경기부양을 위한 대형 프로젝트 발주예정 6
라. 온라인 구매 문화 정착 6
Ⅱ. 비즈니스 환경분석 7
1. 정치/경제/산업/정책 환경 7
가. 정치 환경 7
나. 경제 환경 7
다. 산업 환경 8
라. 정책ㆍ규제 환경 9
2. 시장 분석 11
가. 시장특성 및 전략적 가치 11
나. 수출 11
다. 투자 진출 15
라. 인프라 프로젝트 16
3. 한국과의 경제교류 및 주요 경협의제 19
가. 교역 19
나. 투자 21
다. 주요 경제협력 의제 22
Ⅲ. 진출전략 23
1. SWOT 분석 및 전략 도출 23
2. 주요 이슈ㆍ산업별 진출전략 24
가. 강제격리 및 외출자제 'Stay-at-Home' 장려로 부상 중인 홈케어 25
나. 온라인 구매문화 정착으로 인한 디지털 시장 확대 26
다. 건강보조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28
라. 대체 교통수단에 대한 수요 증가 중 29
3. 한-칠레 경제협력을 통한 진출전략 33
가. 칠레 단계별 회복정책 'Paso a Paso Chile se Recupera' 활용 34
나. 피녜라 대통령의 사회개혁 어젠다(Agenda Social) 주시 35
다. 국가 디지털화 계획 활용 37
[첨부 1] 수출유망품목(상품) 38
[첨부 2] 수출유망품목(서비스) 39
[첨부 3] 2021년도 KOTRA 주요 사업(잠정) 40
[첨부 4] 2021년도 주요 정치ㆍ경제 일정 및 유망 전시회 캘린더 40
[부록] 대(對) 칠레 K패키지 41
1. 한-칠레 상생협력 필요성과 미래비전 41
2. 주체별 상생협력 과제와 실행방안 43
3. 향후 대(對) 칠레 K패키지 실행체계(안) 48
판권기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