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Ⅰ. 시장 평가 및 주요 이슈 3
1. 개요 3
가. 시장 전망 3
나. 주요 경제지표 3
2. 2021년 주요 이슈 및 전망 4
가. 코로나19 사태로 붕괴된 국가경제 회복을 위한 총력전 예상 4
나. 고질적인 외환문제로 교역여건 악화 예상 4
Ⅱ. 비즈니스 환경 분석 6
1. 정치/경제/산업/정책 환경 6
가. 정치 환경 6
나. 경제 환경 7
다. 산업 환경 8
라. 정책ㆍ규제 환경 9
2. 시장 분석 11
가. 시장 특성 및 전략적 가치 11
나. 수출 12
다. 투자 진출 15
라. 프로젝트 15
3. 한국과의 경제교류 및 주요 경협의제 18
가. 교역 18
나. 투자 19
다. 주요 경제협력 의제 21
Ⅲ. 진출전략 22
1. SWOT 분석 및 전략 도출 22
2. 주요 이슈ㆍ산업별 진출전략 23
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빛난 한국산 진단기기의 높은 위상을 토대로 아르헨티나 의료장비 시장 공략 23
나. 아르헨티나 주요산업 중 하나이나 현지 생산이 부족한 플라스틱 산업 공략 24
다. 생산라인 현지화를 진행 중인 자동차 부품 시장 진출 방안 26
3. 한-아르헨티나 경제협력을 통한 진출전략 28
가. 아르헨티나 통신 네트워크망 확장 프로젝트 활용 수입수요 높은 유망품목 중심으로 공략 28
나. K-Culture에 대한 관심도를 바탕으로 한 소비재 시장 진출 가능성 도모 29
4. 진출 시 유의사항 31
[첨부 1] 수출유망품목(상품) 33
[첨부 2] 수출유망품목(서비스) 35
[첨부 3] 2021년도 KOTRA 주요사업(잠정) 37
[첨부 4] 2021년도 주요 정치ㆍ경제 일정 및 유망 전시회 캘린더 37
[부록] 대(對) 아르헨티나 K패키지 38
1. 한-아르헨티나 상생협력 필요성과 미래비전 38
2. 주체별 상생협력 과제와 실행방안 42
판권기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