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발간사 7
책소개 9
PART 1. 디지털 마케팅: 기본 이해 편 11
1장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 개념에서 글로벌 동향까지 12
1. 디지털 마케팅의 개념 13
2. 디지털 마케팅 글로벌 동향 16
3. 디지털 마케팅 활용 유의사항 19
2장 디지털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이행하는 방법: 3C 전략과 효과분석 22
1. 디지털 마케팅의 고객 설정하기(Customer) 23
2. 디지털 마케팅의 콘텐츠 설정하기(Contents) 29
3. 디지털 마케팅의 채널 설정하기(Channel) 35
4. 디지털 마케팅의 효과 분석하기 40
3장 디지털 마케팅 툴(Tool) 48
1. 키워드 검색: SEO & SEA 49
2.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59
3. 인플루언서(Influencer) 79
4. 이커머스(e-commerce) 플랫폼 82
5. B2B 디지털 마케팅 툴(블로그, 이메일, 웨비나, 홈페이지) 90
4장 디지털 마케팅 추진에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 97
1. 디지털 마케팅 관련 서비스 98
2. KOTRA의 디지털 마케팅 지원 서비스 101
[부록] 111
1. 지역별 주요 검색엔진 리스트 및 점유율(Startcounter, 2021년 5월 기준) 112
2. 국가별 쇼핑몰, 이커머스 플랫폼 종류 및 주요 특징 115
PART 2. 디지털 마케팅: 국가별 동향 편 118
1장 동북아 120
1. 대만 121
2. 일본 127
3. 중국 133
4. 홍콩 147
2장 동남아ㆍ서남아 158
1. 베트남 159
2. 싱가포르 169
3. 인도네시아 177
4. 태국 185
5. 필리핀 193
6. 기타국가: 말레이시아, 미얀마, 캄보디아 201
7. 인도 203
8. 기타국가: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213
3장 북미ㆍ중남미 216
1. 미국 217
2. 캐나다 227
3. 멕시코 235
4. 브라질 243
5. 칠레 251
6. 기타국가: 과테말라, 아르헨티나, 에콰도르, 파나마, 페루 257
4장 유럽ㆍ오세아니아 260
1. 독일 261
2. 스페인 271
3. 영국 281
4. 프랑스 291
5. 기타국가: 스웨덴, 이탈리아, 폴란드, 헝가리, 스위스, 오스트리아, 불가리아, 그리스, 네덜란드, 루마니아, 덴마크, 핀란드 301
6. 호주 303
7. 뉴질랜드 317
5장 중동ㆍCISㆍ아프리카 326
1. 아랍에미리트 327
2. 이집트 339
3. 기타국가: 터키, 이라크, 사우디아라비아, 요르단, 모로코 349
4. 러시아 351
5. 기타국가: 몽골, 아제르바이잔, 우크라이나, 카자흐스탄 363
6. 남아프리카공화국 365
7. 케냐 375
8. 기타국가: 에티오피아, 가나, 나이지리아 385
판권기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