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요약 3
Ⅰ. 코로나19 이후 중남미 주요국 거시경제 및 내수시장 변화 5
1. 멕시코 5
2. 브라질 6
3. 칠레 8
4. 페루 9
5. 아르헨티나 10
Ⅱ. 포스트 코로나 중남미 소비 트렌드 주요 이슈 12
1. (이슈1) 중남미 디지털 전환 바람 - 이커머스 성장 12
2. (이슈2) 결제 다양화 - 신용카드, 언택트 결제 증가 18
3. (이슈3) 기업의 판매전략 변화 - 디지털화 26
Ⅲ. 유망품목 33
1. 화장품 33
2. 가전제품 41
3. 위생용품ㆍ의료기기ㆍ의약품 49
4. 스마트 보안제품 58
5/2. 대체 운송수단 : 자전거ㆍ오토바이 헬멧 등 60
Ⅳ. 우리기업 진출전략 65
1. 기업 설문조사 결과 65
2. 분야별 국가별 진출전략 71
판권기 83
〈그림 1〉 2020년 멕시코 리테일 시장 12
〈그림 2〉 2020년 브라질 리테일 시장 13
〈그림 3〉 신제품 정보 입수경로 14
〈그림 4〉 상품가격 비교채널 14
〈그림 5〉 페이스북 라이브 홍보 사례 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