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제1편 호텔·관광서비스 마케팅의 전반적인 이해1장 호텔·관광서비스의 배경2장 호텔·관광서비스 마케팅 고찰제2편 호텔·관광 세일즈 서비스 마케팅 시장의 접근전략 분석제3장 호텔·관광 세일즈 서비스 마케팅(STP) 분석제4장 호텔·관광 세일즈 서비스 마케팅 믹스(MIX) 분석제3편 호텔·관광 세일즈 서비스 마케팅의 전략적 측면5장 호텔·관광 세일즈 서비스 마케팅 계획 및 정보시스템6장 호텔·관광 세일즈 서비스 마케팅의 연계성 전략제4편 호텔·관광 세일즈 서비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 이해7장 호텔·관광 세일즈 서비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8장 호텔·관광 세일즈맨의 프로 세일즈십참고문헌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