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___지은이 글____초판에 도움을 주신 분들____개정판에 도움을 주신 분들____일러두기____이 책의 구성____동영상 강의 및 Q&APART 1 안드로이드와 코틀린Chapter 01 코틀린 안드로이드 이해하기__1 안드로이드와 코틀린__2 안드로이드 아키텍처__3 새롭게 다루는 것들Chapter 02 개발 도구 설치와 앱 실행하기__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시작__2 앱을 만들어 실행하기Chapter 03 코틀린 사용을 위한 기본 문법__1 코딩 준비하기__2 변수__3 조건문__4 배열과 컬렉션__5 반복문__6 함수__7 클래스와 설계__8 null 값에 대한 안정적인 처리: Null Safety__9 지연 초기화__10 스코프 함수PART 2 안드로이드의 화면 구성과 생명 주기Chapter 04 위젯과 리소스 다루기__1 배치를 담당하는 레이아웃__2 화면에 그려지는 디자인 요소 위젯__3 리소스 다루기Chapter 05 화면 구성하기__1 액티비티__2 컨테이너: 목록 만들기__3 액티비티의 조각 프래그먼트 다루기__4 뷰 사용하기__5 탭 메뉴로 화면 구성하기: 뷰 페이저와 탭 레이아웃 PART 3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Chapter 06 권한__1 권한과 권한의 유형__2 위험한 권한 처리하기Chapter 07 파일 입출력과 SharedPreferences__1 파일 입출력__2 SharedPreferenceChapter 08 데이터베이스__1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안드로이드__2 화면을 만들고 소스 코드 연결하기__3 Room:ORM 라이브러리Chapter 09 카메라와 갤러리__1 카메라 사용하기__2 갤러리에서 사진 가져오기Chapter 10 스레드와 코루틴__1 스레드와 루퍼__2 코루틴Chapter 11 서비스와 콘텐트 리졸버__1 서비스__2 콘텐트 리졸버Chapter 12 구글 지도, 네트워크, Open API__1 구글 지도__2 네트워크__3 Open API 사용하기Chapter 13 파이어베이스__1 파이어베이스 프로젝트__2 리얼타임 데이터베이스__3 스토리지__4 클라우드 메시징Appendix A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앱 출시하기__1 설치 파일 생성하기__2 구글 개발자 등록하기 __3 앱 등록하기____ 미니 퀴즈 정답____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