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장: 인스타그램에 대한 이해01 딱 맞는 소셜 미디어 선택하기 ___네이버 블로그 ___유튜브 ___인스타그램 02 인스타그램 제대로 알기 ___인스타그램은 비주얼 소셜 미디어 ___인스타그램은 릴레이션 빌더 소셜 미디어 03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파악하기___알고리즘 영향의 주요 요인___알고리즘으로 랭킹을 높이는 방법04 인스타그램으로 성장한 브랜드___평범한 주부에서 억대 매출의 인플루언서 사업가가 된 사라 태스커___팬덤으로 확장해 나가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앙봉꼴렉터___인스타그램은 비즈니스의 전부, 오유글라스워크05 왜 기획해야 할까?▣ 2장: 브랜드 콘셉트01 브랜드 콘셉트 정하기___목적과 주제 정하기___차별점이 있는 매력적인 콘셉트 만들기___공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브랜드 철학 갖기02 한 문장의 브랜드 메시지 만들기03 프로필 페이지 기획하기▣ 3장: 스타일 가이드01 무드보드란02 인스타그램 스타일 콘셉트 정하기 03 컬러 팔레트 만들기___컬러 팔레트 만드는 방법___컬러로 브랜딩한 계정 살펴보기04 그리드 디자인하기05 사진 스타일 및 톤 정하기___브랜드만의 사진 시그니처 룩 정하기___인생 사진 톤 찾기06 폰트 및 문구 배치 스타일 정하기___브랜드 폰트 결정하기___문구 배치 스타일 정하기07 스토리 및 하이라이트 커버 스타일 정하기___인스타그램 스토리 기획하기___하이라이트 커버 만들기▣ 4장: 콘텐츠 가이드01 콘텐츠 카테고리/주제 기획하기___콘텐츠 카테고리 정하기___세부 콘텐츠 기획하기 02 캡션 가이드 기획하기___피드 게시물의 캡션 쓰는 법___해시태그 쓰는 법03 슬라이드 콘텐츠 기획하기___슬라이드 효과적으로 쓰는 법___카드 뉴스 만들기 사이트 이용하기04 UGC/이벤트 기획하기___UGC 기획하기___이벤트/챌린지 기획하기05 스토리 콘텐츠 기획하기06 비디오/릴스 기획하기___단일 비디오 기획하기___시리즈 비디오 기획하기___릴스 기획하기07 가이드 기획하기08 샵 콘텐츠 기획하기___샵 페이지 구성 살펴보기___샵 기능 만들어보기___제품 태그 게시물 만들기09 광고/브랜디드 콘텐츠 기획하기___광고 콘텐츠 기획___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5장: 운영 가이드01 운영 페르소나 정하기02 운영 매뉴얼 정하기03 운영 스케줄 정하기04 인사이트 분석하기___인사이트 분석 보고서 작성 방법05 마케팅 운영하기___이벤트 기획___콜라보 마케팅06 광고 운영하기___광고 집행___광고 분석▣ 6장: 인스타그램 브랜딩 가이드 만들기01 콘셉트 정하기___인스타그램 목표 정하기___브랜드 콘셉트 및 강점 정하기___브랜드 메시지 정하기___프로필 페이지 작성하기02 스타일 가이드 만들기___스타일 콘셉트 정하기___사진 스타일 정하기___사진 톤/필터 정하기___컬러 팔레트 정하기___그리드 레이아웃 정하기___폰트 스타일 정하기___스토리 스타일 정하기___스토리 하이라이트 정하기___무드보드 만들기03 콘텐츠 가이드 만들기___콘텐츠 카테고리 정하기___콘텐츠 상세 기획하기___캡션 가이드 만들기___해시태그 가이드 만들기04 운영 가이드 만들기___운영 페르소나 설정하기___운영 가이드 만들기___운영 스케줄 만들기▣ 부록인스타그램 브랜딩 가이드(Instagram Branding Guide)인사이트 결과 보고서 양식(Instagram Monthly Report)해시태그 가이드 워크북(Hashtag Guide Workbook)스토리보드 워크북(Storyboard Work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