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제1부 글로벌마케팅의 이해 제1장 글로벌화와 글로벌마케팅의 개념1.1 글로벌화에 대한 개념적 기초241.2 글로벌마케팅의 개념과 발전단계301.3 글로벌마케팅의 목표와 과제361.4 본서의 구성 및 주요 내용39제2부 글로벌마케팅의 환경과 글로벌 마케팅조사 제2장 글로벌마케팅의 환경2.1 정치적·법적 환경462.2 경제적 환경572.3 사회문화적 환경642.4 기술적 환경80제3장 글로벌 마케팅조사3.1 글로벌 마케팅조사의 의의와 필요성963.2 글로벌 마케팅조사를 위한 자료수집973.3 글로벌 마케팅조사의 과정101제3부 글로벌마케팅 전략 제4장 글로벌 시장세분화전략4.1 글로벌 시장세분화의 의의와 필요성1144.2 글로벌 시장세분화의 전제조건1204.3 글로벌 시장세분화의 방법122제5장 글로벌 표적시장선정과 포지셔닝전략5.1 글로벌 표적시장의 의의와 선정기준1365.2 글로벌 표적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1405.3 글로벌 포지셔닝의 의의와 포지셔닝전략144 제6장 글로벌 시장진입전략6.1 글로벌 시장진입을 위한 포괄적 모델1526.2 글로벌 시장진입전략의 선택1586.3 글로벌 시장진입의 방법169제4부 글로벌마케팅 믹스전략 제7장 글로벌마케팅 믹스전략의 개념적 기초7.1 글로벌마케팅 믹스전략의 의의와 구성요소2027.2 글로벌마케팅 믹스전략의 수립과정2067.3 글로벌마케팅 믹스전략의 표준화와 차별화208 제8장 글로벌 제품전략8.1글로벌 제품의 의의와 주요 의사결정영역2208.2 글로벌시장을 위한 신제품개발2228.3 글로벌 브랜드전략2278.4 글로벌 제품포장과 레이블링 2408.5 글로벌 제품보증과 제품판매 후 서비스243 제9장 글로벌 가격전략9.1 글로벌 가격결정의 의의와 영향요인2489.2 수출가격의 결정2569.3 글로벌 이전가격의 결정2649.4 글로벌 라이선싱에 따른 로열티의 결정266 제10장 글로벌 유통전략10.1 글로벌 유통경로의 의의와 기능27610.2 글로벌 유통경로결정의 영향요인27910.3 글로벌 유통경로의 구조와 구성원관리28310.4 글로벌 물적 유통290제11장 글로벌 촉진전략11.1 글로벌 촉진의 의의와 고려요인29611.2 글로벌 광고30011.3 글로벌 인적 판매31311.4 기타 글로벌 촉진수단316제5부 글로벌마케팅의 관리제12장 글로벌마케팅의 계획12.1 글로벌 마케팅계획의 의의와 수립과정32612.2 글로벌 전략적 마케팅계획33312.3 글로벌 운영적 마케팅계획334 제13장 글로벌마케팅의 조직13.1 글로벌 마케팅조직의 의의33813.2 글로벌 마케팅조직의 설계에 대한 영향요인33913.3 글로벌마케팅의 조직구조343제14장 글로벌마케팅의 통제14.1 글로벌 마케팅통제의 의의와 필요성35414.2 글로벌 마케팅통제의 과정35914.3 글로벌 마케팅통제의 방법36114.3. 비공식적 통제 362참고문헌367국문색인375영문색인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