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CHAPTER 01. 신품종 시장성 평가 5
01. 배주 괴산1호(Goesan-1Ho) 6
02. 양파 아히네(Ahine), 아크네(Acne) 9
03. 배 설원(Seolwon) 13
04. 복숭아 옐로드림(Yellow Dream) 16
05. 포도 스텔라(Stella) 19
06. 포도 홍주씨들리스(Hongju Seedless) 22
07. 키위 골드원(Goldone) 25
08. 장미 애피타이저(Appetizer) 29
09. 프리지아 써니골드(Sunny Gold), 스윗레몬(Sweet Lemon) 32
10. 거배라 스노우드림, 오렌지팝(Snowdream, Orangepop) 38
11. 버섯 세나(Sena) 43
12. 버섯 백마루(Bakmaru) 47
13. 버섯 설한(Seolhan) 50
CHAPTER 02. 신품종 산지마케팅 54
01. 마늘 홍산(Hongsan) 56
02. 사과 황옥(Hwangok) 59
03. 포도 홍주씨들리스(Hongju Seedless) 61
04. 플럼코트(Plumcoat) 63
CHAPTER 03. 신품종 재배농가 경영성과 및 도입효과 분석 68
01. 조사 개요 70
1) 조사 기간 70
2) 조사 품목 70
3) 조사 방법 70
4) 조사 목적 70
5) 조사 현황 71
02. 품목·품종별 경영성과 및 도입효과 분석 71
1) 마늘-홍산마늘 71
2) 포도-홍주씨들리스 73
3) 배-창조 75
4) 플럼코트 78
5) 복숭아-옐로드림 80
6) 사과-황옥 82
7) 사과-피크닉 85
8) 키위-스위트골드 87
9) 버섯-도담 89
10) 딸기-금실 91
03. 품목별 산지육성 전략 94
1) 신품종 재배매뉴얼 및 사후관리 지원 94
2) 시장 차별화를 위한 공동 출하시스템 구축 94
3) 농가보급 확산을 위한 예비 도입농가 교육체계 강화 96
4) 신품종 보급과 연계한 생산-가공-유통-판매분야 컨설팅 협력체계 운영 97
5) 신품종 보급확산을 위한 홍보마케팅 지윈체계 필요 97
판권기 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