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목차
1. 프로젝트 개요 2
1.1. 프로젝트 배경 및 목적 3
1.2. 프로젝트 접근방법 4
일정 및 추진체계 4
주요 추진내역 5
추진조직 6
2. 홍보사업 환경분석 7
2.1. 경제자유구역의 현황과 과제 8
FDI 거시환경 8
Korea FEZ 추진현황 9
Korea FEZ 과제 10
2.2. 홍보사업 효율화 고려사항 12
공동홍보 예산 집행내역 12
공동홍보 효율화 영역 13
2.3. 효율화 항목별 진단 14
① 타겟팅 효율화 14
② 브랜딩 효율화 17
③ 매체집행 효율화 19
2.4. 홍보사업 우선 추진과제 25
홍보사업 우선순위 평가 25
해외사례 : Singapore EDB 26
국내사례 : 삼성 Global Marketing Operation 27
시사점 및 개선과제 종합 28
3. 공동홍보 중기 전략방향 29
3.1. 공동홍보 전략방향 요약 30
3.2. 공동홍보 타겟 접근방향 31
우선순위 타겟 국가-업종 31
공동홍보 타겟 세분화 32
3.3. Korea FEZ 브랜드포지셔닝 33
포지셔닝 요소 진단 33
포지셔닝 전략방향 34
포지셔닝 Tagline 제안 35
3.4. 공동홍보 매체집행 전략 36
매체전략 보완 방향 36
온라인 마케팅 강화 방향 37
4. 주요 홍보사업 실행 가이드라인 40
4.1. 공동해외광고/브랜드 41
창의적 브랜드캠페인 41
4.2. 온라인 마케팅 강화 44
4.3. 창의적 IR로드쇼 45
① 해외 매체사 주관 컨퍼런스 스폰서쉽 45
② 첨단기술을 활용한 IR 프레젠테이션 46
4.4. 해외홍보 인접활동 지원사업 47
내부소통 포털 시스템 구축 47
4.5. 국내 환경조성 홍보사업 49
국내 홍보사업 체계 49
[뒷표지]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