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체면소비 개요 1.1. 체면소비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1. 체면소비 연구의 배경 1.1.2. 체면소비 연구의 목적 1.2. 체면소비 연구의 방법 및 구성 1.2.1. 체면소비 연구의 방법 1.2.2. 체면소비 연구의 구성제2장|체면소비에 관련한 이론적 배경 2.1. 체면민감성 2.1.1. 체면민감성의 개념 2.1.2. 체면민감성의 유형 2.1.3. 체면민감성과 비계획적 구매에 관한 선행연구 2.2. 충동구매성향 2.2.1. 충동구매의 개념 2.2.2. 충동구매의 유형 2.2.3. 충동구매 후 만족에 관한 선행연구 2.3. 고객만족 2.3.1. 고객만족의 개념 2.3.2. 체면민감성과 만족에 관한 선행연구 2.3.3. 체면민감성, 충동구매성향 및 만족에 관한 선행연구 2.4. 제품관여도 2.4.1. 제품관여도의 개념 2.4.2. 제품관여도에 관한 선행연구제3장|체면소비 연구의 설계 및 설문지구성 3.1. 체면소비 연구의 모형 설계 3.2. 체면소비 연구의 문제 설정 3.2.1. 체면민감성과 충동구매성향의 영향관계 3.2.2. 충동구매성향과 만족의 영향관계 3.2.3. 체면민감성과 만족의 영향관계 3.2.4. 체면민감성, 만족 및 충동구매성향의 영향관계 3.2.5. 체면민감성, 만족 및 제품관여도의 영향관계 3.3. 체면소비 연구의 설문지구성 및 조작적정의 3.3.1. 사전조사 3.3.2. 설문지구성 3.3.3. 조작적정의제4장|체면소비의 실증분석 4.1. 표본의 특성 4.2.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4.2.1. 타당성 검증 4.2.2. 신뢰도 검증 4.3. 상관관계 분석 4.4. 연구문제 검증 4.4.1. 체면민감성이 충동구매성향에 미치는 영향 4.4.2. 충동구매성향이 만족에 미치는 영향 4.4.3. 체면민감성이 만족에 미치는 영향 4.4.4. 체면민감성과 만족의 관계에서 충동구매성향의 매개효과 4.4.5. 체면민감성과 만족의 관계에서 제품관여도의 조절효과제5장|마케팅 전략 제안 5.1. 마케팅 전략 제안 5.2. 체면소비 연구의 시사점 및 한계점〈부록 1〉 설문지(제품관여도)〈부록 2〉 설문지(휴대폰)〈부록 3〉 설문지(시계)〈부록 4〉 체면민감성에 관한 선행연구 자료 정리〈부록 5〉 충동구매성향에 관한 선행연구 자료 정리〈부록 6〉 관여도에 관한 선행연구 자료 정리〈부록 7〉 만족에 관한 선행연구 자료 정리〈부록 8〉 체면민감성, 충동구매성향, 관여도 및 만족의 선행연구 출처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