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스포츠와 커뮤니케이션Chapter 1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연구: 주요 개념과 주제, 그리고 미래를 위한 제언 (유상건)Chapter 2 커뮤니케이션의 진화와 스포츠 (김지훈)Chapter 3 결합태 이론 분석 접근: 한국 스포츠-미디어화 연구 (이명선)Part 2 스포츠 미디어의 사회적 기능Chapter 4 미디어 스포츠의 사회적 소통 효과: 스포츠의 공공성 확산과 미디어의 역할 (김기한)Chapter 5 공공서비스미디어와 스포츠 방송 (봉미선)Chapter 6 언택트 시대의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대면 소통과 사회참여 (강진호)Part 3 스포츠 미디어 텍스트와 콘텐츠Chapter 7 운동선수의 스캔들과 미디어 커버리지: 3P 모델에 근거한 접근방식 (이준성)Chapter 8 미디어에 반영된 스포츠 위기 (방신웅)Chapter 9 스포츠 미디어와 젠더 재현의 정치성: 2020 도쿄올림픽과 IOC의 『미디어 가이드라인』을 중심으로 _ (서재철)Chapter 10 스포츠 방송언어의 분석 (신동일)Part 4 스포츠 미디어 산업과 기술Chapter 11 미디어의 발전이 이끄는 프로스포츠 산업의 변화 (편현웅)Chapter 12 스포츠 미디어 시청자 수요 (성호준)Chapter 13 스포츠 컴퓨테이셔널 저널리즘 (장원석)Chapter 14 프로스포츠의 데이터 활용 및 연구 (임남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