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1
목차 3
발간사 : 글로벌 마케팅의 디지털 대전환을 맞이하며 / 김태호 7
책소개 : 가이드북, 이렇게 보세요 9
PART 1. 디지털 마케팅: 기본 이해 편 12
1장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 개념에서 글로벌 동향까지 13
1. 디지털 마케팅의 개념 14
2. 디지털 마케팅 글로벌 동향 17
3. 디지털 마케팅 활용 유의사항 20
2장 디지털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이행하는 방법: 3C 전략과 효과분석 23
1. 디지털 마케팅의 고객 설정하기(Customer) 24
2. 디지털 마케팅의 콘텐츠 설정하기(Contents) 30
3. 디지털 마케팅의 채널 설정하기(Channel) 36
4. 디지털 마케팅의 효과 분석하기 41
3장 디지털 마케팅 툴(Tool) 49
1. 키워드 검색: SEO & SEA 50
2.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60
3. 인플루언서(Influencer) 80
4. 이커머스(e-commerce) 플랫폼 83
5. B2B 디지털 마케팅 툴(블로그, 이메일, 웨비나, 홈페이지) 91
4장 디지털 마케팅 추진에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 97
1. 디지털 마케팅 관련 서비스 98
2. KOTRA의 디지털 마케팅 지원 서비스 101
부록 111
1. 지역별 주요 검색엔진 리스트 및 점유율(Startcounter, 2021년 5월 기준) 112
2. 국가별 쇼핑몰, 이커머스 플랫폼 종류 및 주요 특징 115
PART 2. 디지털 마케팅: 국가별 동향 편 119
1장 동북아(NORTHEAST ASIA) 121
1. 대만 122
2. 일본 128
3. 중국 134
4. 홍콩 148
2장 동남아(SOUTH EAST ASIA)·서남아(SOUTH WEST ASIA) 159
동남아 160
1. 베트남 160
2. 싱가포르 170
3. 인도네시아 178
4. 태국 186
5. 필리핀 194
6. 기타국가 202
서남아 204
7. 인도 204
8. 기타국가 214
3장 북미(NORTH AMERICA)·중남미(LATIN AMERICA) 217
북미 218
1. 미국 218
2. 캐나다 228
중남미 236
3. 멕시코 236
4. 브라질 244
5. 칠레 252
6. 기타국가 258
4장 유럽(EUROPE)·오세아니아(OCEANIA) 261
유럽 262
1. 독일 262
2. 스페인 272
3. 영국 282
4. 프랑스 292
5. 기타국가 302
오세아니아 304
6. 호주 304
7. 뉴질랜드 318
5장 중동(MIDDLE EAST)·CIS·아프리카(AFRICA) 327
중동 328
1. 아랍에미리트 328
2. 이집트 340
3. 기타국가 350
CIS 352
4. 러시아 352
5. 기타국가 364
아프리카 366
6. 남아프리카공화국 366
7. 케냐 376
8. 기타국가 386
판권기 388
뒷표지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