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경제?경영의 기초제1절 경제의 기초7제2절 경영의 기초12제2장 수요와 공급제1절 수요와 공급의 개념23제2절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의 이동30제3장 소비자의 선택제1절 소비와 효용43제2절 소비자의 합리적 소비49제4장 시장의 구조와 시장실패제1절 시장의 구조57제2절 시장실패62제5장 거시적 관점에서의 경제제1절 국민경제의 이해69제2절 다양한 거시경제 지표76제6장 실업과 인플레이션제1절 실업83제2절 인플레이션91제7장 화폐와 금융정책제1절 화폐103제2절 금융정책112제8장 경영학과 경영자로서의 자질제1절 경영학119제2절 경영자로서의 자질123제9장 경영기법과 경영전략제1절 경영기법133제2절 경영전략과 전략경영138제10장 기업문화와 기업성장제1절 기업문화149제2절 기업성장157제11장 경영조직과 커뮤니케이션제1절 경영조직167제2절 커뮤니케이션175제12장 생산?재무?인적자원?마케팅 관리제1절 생산?재무관리185제2절 인적자원?마케팅 관리194제13장 글로벌 기업과 비교문화경영제1절 글로벌 기업207제2절 비교문화경영215제14장 국제마케팅제1절 국제마케팅의 관점231제2절 국제마케팅 전략236부록:경제 기초용어 245